상용차

[신차] 유러피언 미니버스 ‘르노 마스터 버스’ 한국 상륙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3일 유러피언 미니버스로 국내 승합차 시장에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올 ‘르노 마스터 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된 르노 마스터 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과 승차감을 모두 충족시키는 두 가지 타입 실내구성이다.

르노삼성차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공개됐던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과 고정형 시트를 갖춘 13인승 모델을 함께 출시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 13·15인승 모델은 모두 지난해 10월 국내출시 당시 폭발적 호응을 얻었던 마스터 밴의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넓고 편안한 고정식 좌석과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특히, 3점식 안전벨트는 충돌 또는 돌발적인 사고 시 2점식 안전벨트보다 승객을 더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차체 전면부가 세미 보닛 타입 구조로 되어 있어 사고 시 충격을 흡수하는 공간 역할을 함으로써 안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대형 플러쉬 글라스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통풍 및 환기성까지 높였으며, 15인승 모델에는 전동식 스텝(발판)을 기본 장착해 승·하차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또한, 탑승객을 위한 배려는 높은 차체 전고에서도 느낄 수 있다. 13인승 2500mm, 15인승 2,495mm에 이르는 높은 전고 덕분에 실내에서도 머리를 숙일 필요가 없다.

여기에 탑승공간과 별도로 다양한 적재가 가능하도록 넓은 트렁크 공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13~15명의 성인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안전하고도 넉넉한 좌석을 배치하고도 차량 후면에는 충분한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2.3리터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163마력의 최고출력과 38.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고,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해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또한 6단 수동변속기를 비롯한 다양한 연비 시스템을 적용해 13인승의 경우 복합연비 9.7km/ℓ을 이끌어 내 유지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구동방식은 기존 상용차에서 많이 쓰이는 후륜구동 방식과 달리 엔진에서 앞바퀴로 동력을 바로 전달하는 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사계절 어떤 도로조건에서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오토 스탑&스타트 조절,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SA), 후방 경보 시스템, 조수석 사각지대 미러,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트레일러 흔들림 기능까지 기본 탑재되어 있다.

르노 마스터 밴과 마스터 버스는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 차체 및 일반부품까지 모두 ‘3년 또는 10만km’ 보증을 제공, 업계 최고 수준의 보증기간 및 사후서비스 등 실용적 가치를 더해주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르노 마스터 버스의 판매와 서비스는 상용차만을 위한 전문 교육을 받은 판매 지점 및 AS 센터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고객들은 한층 정확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안전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르노 마스터 버스는 학원버스, 비즈니스 출장, 렌터카, 레저, 호텔 및 여행 VIP용 차량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 버스는 안전함을 기본으로 넓고 실용적인 공간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행동 방식을 구석구석 반영해 디테일한 편의사항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탑승석과 정확하게 분리한 적재공간까지 확보함으로써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며, “국내 승합차 시장의 새로운 대안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일상 속에서 새로운 이동의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마스터 버스는 미네랄 화이트,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13인승 3630만원, 15인승 4600만원이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