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볼보트럭, 전국 31번째 서비스 거점 ‘천안사업소’ 개소… 13개 워크베이 갖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대표 김영재)가 꾸준히 증가하는 판매 대수에 따른 증가하는 고객의 정비 수용 대응하기 위해 세종특별시 세종로에 전국 31번째 서비스 거점인 ‘천안사업소’를 개소, 지난 19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천안사업소 개소식에는 페르-에릭 린스트룀 볼보트럭 인터내셔널 사장이 참석, 볼보트럭코리아 관계자, 고객, 임직원과 함께 서비스센터를 둘러보며 천안사업소의 개소를 축하했다.

볼보트럭 천안사업소는 논산-천안고속도로 천안 방향 남풍세 나들목 인근과 1번 및 43번 국도가 만나는 접점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살려 충청지역의 서비스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스웨덴 볼보트럭 본사의 표준 규격에 맞는 건물과 설비로 설계된 볼보트럭 천안사업소는 일반수리 뿐만 아니라 판금 및 도장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센터로 고객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총 13개의 워크베이 등 대형 트럭 정비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신속한 대응으로 차량 업타임을 향상시켜 고객 비즈니스 수익률 향상을 목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일의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긴급 출동 서비스를 통해 볼보트럭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운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페르-에릭 린스트룀 사장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다수의 브랜드를 겸하는 대다수의 트럭 정비공장과 달리 볼보트럭의 서비스센터는 31곳 모두 볼보트럭 본사 기준의 서비스로 볼보트럭 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고객들은 차량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시장 또한 상용차 운영 전문성이 유럽의 시장과 견주어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 성숙해 있다”며, “이만큼 한국은 볼보트럭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기에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하게 글로벌 기준에 따른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본사차원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금번에 개소한 천안사업소를 포함해 국내 총 31개의 서비스 거점을 구축,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볼보트럭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