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쉐보레 볼트 EV, 국내 전기차 등록 2개월 연속 1위 기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쉐보레 볼트 EV가 6월 한 달간 국내 시장에서 총 1673대를 등록, 지난 5월에 이어 2달 연속 국내 전기차 등록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볼트 EV는 상반기 동안 총 3122대를 판매, 지난해 총 판매실적인 563대 보다 약 5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5월에도 환경부 집계를 기준으로 715대(1,015대 판매)가 등록되며, 경쟁 차종들과 압도적인 차이를 보인 바 있다.

데일 설리번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볼트 EV의 뛰어난 제품력이 판매 실적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입증 받고 있다”라며, “향후 이쿼녹스를 필두로 한 SUV 라인업의 확충과 더불어 볼트 EV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쉐보레 브랜드의 혁신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쉐보레는 고객의 폭발적인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볼트 EV의 도입 물량을 작년보다 대폭 확대한 바 있으며, 올해 초 계약 접수를 개시한지 3시간만에 매진되며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바 있다.

한편, 지난해 전세계 2만6004대가 판매된 볼트 EV는 한국, 미국, 캐나다 내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강세를 이어간 결과 2분기 글로벌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상반기 기준 전년 대비 약 40%가 증가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