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미혼양육모 가정 지원 위한 하계 용품 제작 강좌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 여성위원회(회장 황지나, 이하 여성위원회)는 25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국지엠재단)과 함께 인천 부평 한국지엠 본사 홍보관에서 미혼양육모 가정의 자립을 돕기 위해 하계 용품인 ‘천연 모기 퇴치제’ 제작 강좌를 열고, 손수 제작한 물품을 미혼양육모 가정을 위해 후원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혼양육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소속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 임직원들은 천연화장품 강사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을 준비 중인 양육미혼모들로부터 사전 강좌를 듣고, 이들과 함께 ‘천연 모기 퇴치제’ 200 여개를 손수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참여한 양육미혼모들은 소중한 교육 실습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날 손수 제작된 모기 퇴치제는 미혼양육모 가정에 전달됐다.

또한,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 전액은 미혼양육모들이 운영하는 자립사업장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멤버로서 이날 활동에 참가한 한국지엠 인재개발팀 김현주 차장은 “미혼양육모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희망과 용기를 나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한국지엠재단 황지나 사무총장은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회원들의 미혼양육모 자립을 위한 이해와 지원 필요성에 대한 공감으로 오늘 뜻깊은 행사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는 여성 권익 분야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