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MINI, ‘2015 NAIAS’ 참가… ‘뉴 MINI JCW’ 세계 최초 공개

[고카넷]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오는 12일 개막하는 ‘2015 북미 국제 오토쇼(2015 NAIAS)’에 참가해 새로운 모델인 ‘뉴 MINI JCW(John Cooper Works)’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미국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되는 뉴 MINI JCW는 MINI만의 특별한 드라이빙 감성과 재미에 레이싱의 열정을 더 한 모델이다.

더욱 강력해진 터보 엔진과 최적화된 서스펜션, 공기역학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성능과 세련된 품질을 동시에 보여준다.

뉴 MINI JCW와 더불어 3세대 뉴 MINI와 MINI 최초의 5도어 해치백 모델인 뉴 MINI 5도어, 그리고 컨셉 모델인 MINI 수퍼레제라 비전(MINI Superleggera™ Vision)도 함께 선보인다.

MINI 수퍼레제라 비전은 전통의 로드스터 컨셉에 영국의 스타일과 이탈리아 ‘투어링 수퍼레제라(Touring Superleggera)’의 감각, 순수한 디자인과 일관된 경량 구조, 순수 전기구동장치를 융합한 MINI만의 선구적 모델이다.

또한 MINI는 2015 북미 국제 오토쇼가 열리는 1월 17일부터 25일까지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옵션과 함께 나만의 MINI를 디자인할 수 있는 ‘MINI Yours’ 인디비주얼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한다.

 

[뉴 MINI JCW(New MINI JCW) ? 월드 프리미어]

2015_0109-12MINI_NAIAS_01뉴_MINI_JCW

2015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소개되는 뉴 MINI JCW는 55년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엔진 성능을 갖춘 고성능 모델이다.

MINI의 축적된 레이싱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2.0리터 4기통 MINI 트윈파워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1마력의 강력한 힘을 갖췄다.

엔진성능이 향상된 만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6.1초이며, 최고속도는 246km/h에 이른다.

뉴 MINI JCW는 정확한 차량 제어와 함께 극강의 주행 성능을 선보이며, 일상 주행 상황에서도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모델이다.

JC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은 최고의 성능이라는 목표 아래 전문 레이싱카 수준의 엔진과 서스펜션, 차체, 운전석에 적용하는 기술들을 개발하고 결합해 얻어낸 결과물이다.

231마력의 강력한 4기통 터보엔진과 브렘보(Brembo)사와 협력해 뉴 MINI JCW의 특성에 맞게 제작한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JCW 전용 레이스 스포크 디자인의 17인치 경합금 휠과 스포츠 서스펜션, JCW 공기역학키트, 차량 전면부의 눈에 띄게 큰 공기 흡입구와 JCW 모델에 맞춤 설계된 스포츠카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독보적인 디자인과 장비 및 기능들이 탑재된 뉴 MINI JCW는 이미 MINI 브랜드 중에서 가장 고성능의 차량이다.

이전 세대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향상된 주행 성능을 가진 반면 더욱 효율적인 연료 소비량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MINI 수퍼레제라 비전(MINI Superleggera™ Vision)]

2015_0109-12MINI_NAIAS_02슈퍼레제라_비전

MINI의 컴팩트 로드스터 컨셉 모델인 MINI 수퍼레제라 비전(MINI Superleggera™ Vision)은 이탈리아의 디자인 및 바디 제조업체 ‘투어링 수퍼레제라’와 MINI 간의 협력으로 탄생했으며 ‘운전의 재미와 심미적 매력’이라는 본질적 요소에 철저히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손으로 정교하게 제작된 MINI 수퍼레제라 비전은 클래식 오픈탑 2인승 스포츠카의 현대적인 해석을 제시하며, 영국의 스타일과 이탈리아의 감각이 결합된 미니멀하면서도 고도로 감성적인 디자인을 선사한다.

MINI 수퍼레제라 비전은 투어링 수퍼레제라의 전형적인 라인 및 표면 마무리와 결합되면서 매혹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바디에는 전통의 경량 구조 기술이 적용됐으며, 현대적인 구동장치는 순수한 운전의 재미와 민첩성, 그리고 혁신적인 효율성을 제공한다.

MINI 수퍼레제라 비전의 인테리어는 여유로운 공간과 고품질 소재를 통해 순수주의와 시간을 초월한 심미적 매력을 보여준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