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2015 북미 오토쇼] FCA, ‘알파 로메오 4C 스파이더’ 세계 최초 공개

[고카넷] FCA(Fiat Chrysler Automobiles) 그룹이 현지시간으로 12일 개막한 ‘2015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서 ‘알파 로메오 4C 스파이더’와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에디션’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공개된 ‘알파 로메오 4C 스파이더’는 획기적이고 매혹적인 이탈리아 스타일, 최첨단 F1 레이싱카에서 영감을 받은 탄소섬유 모노코크 차체, 직접 분사 및 듀얼 냉각기, 가변 밸브 타이밍 등 진보된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알파 로메오 4C 스파이더에는 1,750cc의 터보차지 알루미늄 엔진(미드십)이 탑재됐으며, 작은 배기량임에도 최고출력 237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또한, 최고속도 257km/h, 4.1초 만에 시속 60마일(97km/h)을 돌파하는 등 수퍼카 수준의 고성능을 자랑한다.

FCA 그룹의 순정부품 브랜드인 모파(Mopar®) 브랜드는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에디션과 닷지 챌린저 T/A 컨셉트카를 소개하고 모파 부품이 FCA 그룹의 모델에 적용되는 사례를 선보였다.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오프로드 에디션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오프로드 에디션(off-road Mopar-equipped Jeep Renegade)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오프로드 에디션(off-road Mopar-equipped Jeep Renegade)은 지프의 전설적인 4×4 성능을 가진 레니게이드 트레일호크 모델에 모파의 오프로드용 부품을 적용해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독특한 코만도 그린(commando green) 색상의 레니게이드 모파 오프로드 에디션은 그레이 새틴 컬러로 통일된 스키드 플레이트, 락 레일, 후면 장식, 루프 레일 등을 적용해 보다 쉽게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어번 에디션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어번 에디션(Urban Mopar-equipped Jeep Renegade)

지프 레니게이드 모파 어번 에디션(Urban Mopar-equipped Jeep Renegade)에는 레니게이드의 새로운 스타일과 에너지 넘치는 외형을 더욱 강조해 주는 지프 순정 액세서리가 적용됐다.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모델에 앤빌 색상으로 페인팅한 레니게이드 모파 어번 에디션은 휠, 미러 캡, 그릴 링, 테일램프 등을 독특한 오마하 오렌지색으로 강조해 도로 주행에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