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이동복지 공모사업에 차량 13대 지원

[고카넷] 현대차가 소외 계층의 이동 편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15일 경기 화성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에서 현대차 김선섭 이사, 자문위원단 최일섭 교수, 진도노인종합복지회관 박철민 관장 등 행사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 지원금 및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은 2005년부터 시작한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사업’의 새로운 이름으로, 현대차는 이를 통해 예산이나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단체를 지원해 원활한 사업 진행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9월 30일부터 약 한 달 동안 현대자동차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 접수를 받았고, 전문심사위원단의 총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290여개 복지 사업 중 27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날 현대차는 파주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지난 한 해 동안 성공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8개 기관을 ‘2014년 우수 기관’으로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하고, 올해 새롭게 선정된 27개 기관에 기금 및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자동차 회사의 특징인 ‘이동성’을 반영해 장애인, 노인, 아동·청소년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직접 찾아가는 복지 프로그램, 이동 편의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2015_0116-01현대차_이동복지_공모사업_차량_13대_02

이를 통해 현대차는 엑센트 8대, 포터 4대, 투싼ix 1대 등 총 13대를 진도 노인종합복지관, 용인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순천 SOS어린이마을 등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제공해 장애인 보호 장비 무료 출장 수리, 노인 우울증 해소를 위한 방문 상담, 찾아가는 밥차 및 미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현대차는 선정된 복지단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전문가 특강과 장애인, 노인, 아동 청소년의 분야별 세미나 등으로 이루어진 워크샵을 진행해 사회복지 사업이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05년부터 이어져 온 사회공헌활동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성과이자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실질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에서 힘들어 하는 소외 계층의 이동 편의 향상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을 통해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332개 사업에 지원을 펼쳤으며, 누적 지원 금액은 46억 원에 이른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