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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2014 글로벌 판매 2530대 기록… 4년 연속 판매 증가

[고카넷]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014년 한 해 동안 총 2530대를 전세계 소비자에게 인도하며 다시 한번 연간 판매량 신기록을 경신했다.

총 48개 국가에서 130개의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전세계 모든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무려 19%가 증가했다.

지난 한 해 람보르기니의 가장 큰 시장은 미국과 범 중국 시장이었으며, 중동, 영국, 일본, 그리고 독일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핵심 시장인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북미 대륙,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등 3대 권역에서 각각 30% 수준의 비중을 차지하면서 지역 별로도 고른 성장세를 거뒀다.

람보르기니의 플래그십 12기통 모델인 아벤타도르 LP 700-4의 쿠페 및 로드스터 버전은 모두 합해 총 1128대가 인도돼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높은 12기통 모델 판매고를 기록했다.

2015_0119-09람보르기니_2014_글로벌_판매_4년_연속_01우라칸_LP_610-4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10-4는 주문이 접수된 3300여대 중 총 1137대가 지난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인도됐다.

람보르기니의 가장 최신모델이자 야심작인 10기통 모델인 우라칸 LP 610-4은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2014년 말까지 총 3300대의 주문을 받으며 매우 성공적인 슈퍼 스포츠 카로 자리잡았다.

주문이 접수된 3300여대 중 총 1137대가 지난 한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인도되었다.

또한, 람보르기니 역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마지막 265대도 소비자들에게 인도되면서 가야르도의 통산 판매량은 1만4022대로 마무리됐다.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의 사장 겸 CEO 스테판 윙켈만은 “2014년에 람보르기니는 매우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면서 우리의 브랜드, 제품 그리고 마케팅 전략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특정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에 걸쳐 골고루 성장세를 보인 것은 앞으로의 브랜드 성장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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