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볼보트럭, ‘올해의 품질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고카넷] 볼보트럭이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로 ‘2014 올해의 품질 혁신상’을 수상해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품질 혁신상(Quality Innovation of the Year)’은 산업 전반의 혁신적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스웨덴 국립품질연구소(Swedish Institute for Quality)’에서 주관하고 있는 상으로 스웨덴 이외에 핀란드, 에스토니아, 헝가리 등 유럽 여러 나라의 품질 향상을 위한 기관들로부터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기존에 고성능의 스포츠카에만 적용되던 것으로 기존 트럭에서 사용되던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와 차별화되는 유일무이한 기술이다. 이번 심사단은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자동차 산업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사례로 꼽았다.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혁신적인 첨단시스템으로 주행능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수동변속기보다 우수한 연비를 선보여 편안함과 연료효율성은 물론 탁월한 동력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내장된 인공지능 변속 소프트웨어를 통해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체결되는 탁월한 기어 변속을 구현하며, 실질적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2015_0123-02볼보트럭_올해의_품질_혁신상_2년_연속_수상_02-1볼보트럭의 하이더 워킬(Hayder Wokil) 품질 총괄본부장은 “’I-쉬프트 듀얼클러치’는 상용차 고객들의 기대에 걸맞는 혁신을 이루었다고 자랑스럽게 말씀드리며, 이번 품질혁신상 수상을 통해 비로소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볼보트럭은 2013년 볼보 다이내믹 스티어링(VDS) 기술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2013 올해의 품질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