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A, 대한체육회 경기단체 인준

[고카넷]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변동식, 이하 KARA)는 27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제12차 이사회를 통해 이 기구 인정단체 가입이 최종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대한체육회는 국내 스포츠를 육성하고 각 경기단체를 지도 및 감독하는 국가올림픽위원회다.

KARA의 이번 경기단체 인준은 국가가 모터스포츠를 사회적 가치를 지닌 정식 스포츠로 인정하고 KARA의 대표성을 확인하는 결과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번 결정에 따라 자동차경주의 저변확대를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교육 기관의 입시정책이나 관련 법령 등에 중장기적으로 영향을 미처 유소년 드라이버 육성 등 각 분야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이에 앞서 KARA의 상위 기관이라 할 수 있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지난 2013년 10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공식 인정단체가 된 바 있다.

KARA의 대한체육회 가입 역시 각국 모터스포츠 주관단체와 올림픽위원회간 교류를 추진해온 FIA 정책에 부합하는 차원에서 추진되었다.

KARA 변동식 협회장은 “대한체육회와의 교류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제도적 환경을 개선하는 초석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 KARA는 국가 스포츠 기구의 일원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KARA는 전세계 200여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자동차연맹(FIA)이 1개국 1단체에 독점적으로 부여하는 모터스포츠 관할권을 가진 스포츠 기구이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