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효율성까지 겸비한 디젤 SUV ‘포르쉐 뉴 카이엔 디젤’ 출시

[고카넷] 포르쉐 코리아가 29일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토크, 그리고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되면서 더욱 확대됐다.

뉴 카이엔 디젤은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결합했다. 더욱 커진 터보 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3.06kg·m 증가한 59.1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221km/h 다. 복합연비는 10.8 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87g/km다.

한층 예리하고 명료하게 변화된 디자인은 스포츠카다운 면모를 더욱 부각 시킨다. 보닛은 더욱 넓어보이며,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이 비해 작아졌음에도 더욱 깔끔한 프런트 디자인을 강조한다.

리어 부분 역시 완전히 새로워졌다.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 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더욱 우아하게 연결돼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또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2015_0129-03포르쉐_뉴_카이엔_디젤_02

포르쉐 뉴 카이엔 디젤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9490만원이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