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벤츠, 전국 10개 대학에 실습용 자동차 10대 기증

[고카넷]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사장 브리타 제에거)는 23일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이하 모바일 아카데미)‘ 협약 대학 10곳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1대씩 총 10대의 실습용 차량을 기증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되는 차량은 소비자 판매가격 1억3600만원 상당의 ‘E 63 AMG’를 포함한 4개 모델 총 10대이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비롯한 다임러 계열사 및 11개 공식 딜러사가 동참하여 진행하고 있는 산학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모바일 아카데미의 원활한 운영과 참여 학생들의 꿈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차량을 기증받은 대학은 대구영남이공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신한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 전주비전대학교, 한국폴리텍 2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 5대학 광주캠퍼스, 한국폴리텍 7대학 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 7대학 창원캠퍼스이다.

이 대학의 자동차 학과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차량 분해 및 정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구세트도 지원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브리타 제에거 사장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수업에서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구체화된 꿈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동차 업계의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우수한 기술력 및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자동차 관련 대학 학과에 직접 제공하려는 취지로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2014년 7월 수도권 및 지방 소재의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 10곳과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으며, 작년 9월 가을 학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었다.

학교별 10명의 학생들을 선발, 5개 대학 총 50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현재 2015년 봄학기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