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5 슈퍼레이스] ‘공식 테스트 & 트랙 오픈 데이’ 진행

[고카넷] 슈퍼레이스(대표이사 김준호)는 24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에서 ‘공식 테스트 & 트랙 오픈 데이’를 진행해 7개월 간의 우승 레이스에 뛰어들 각 팀들의 전력을 선보였다.

이 날 시작된 공식테스트는 겨우내 시즌을 준비한 슈퍼6000 클래스의 팀들이 실전에 사용할 차량과 장비를 서킷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다.

또한 24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되며, 국내 모터스포츠 대회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공식테스트이다.

공식테스트 첫 날인 24일에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트랙 오픈 데이를 개최해 올 시즌 이슈가 될 팀들의 준비 상황과 경주차들을 공개해 팬들에게 슈퍼6000 클래스의 모든 것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대회 브리핑을 시작으로 김의수, 김정수, 김진표, 류시원, 조항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들이 참석해 올 시즌 각오와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각 클래스의 미케닉들이 차량 별 차이점 및 특징을 설명하는 ‘클래스 브리핑’ 및 직접 경주용 차량에 올라 서킷을 질주하며 숨막히는 스피드를 직접 체험하는 ‘택시타임’ 등은 2015 슈퍼레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4월 12일 KIC에서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8전에 걸쳐 진행된다.

8번의 경기 중 3번의 경기는 일본(1회)과 중국(2회)에서 개최되며, 7월에는 한·중·일 각 국의 모터스포츠 선수들이 모이는 ‘한중일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이 예정되어 있어 명실상부 동아시아 대표 모터 스포츠대회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슈퍼레이스 김준호 대표는 “당장 4월 12일 진행되는 개막전에 모터스포츠 팬을 포함 많은 봄 나들이 객들이 서킷에서 가슴 시원한 모터스포츠의 즐거움과 완연한 봄기운을 함께 즐기길 바란다.”라고 시즌을 앞둔 포부를 밝혔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