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페라리 FXX-K,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고카넷]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최신 모델 ‘FXX-K’와 ‘라페라리’, 그리고 ‘캘리포니아 T’가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올해로 60주년을 맞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매년 혁신적인 디자인 아이템을 평가하는 대회로 25개국의 디자이너, 교수, 전문 저널리스트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품 디자인 부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그리고 컨셉 디자인 부문 등 총 3개 부문의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한다.

56개국에서 5000여개의 후보가 참가한 가운데 페라리 스타일센터의 작품 ‘FXX-K’는 정교하고 매끄러운 디자인 우수성과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 시킨 효율성 등을 인정받아 제품 디자인 부문 레드닷 대상(Best of Best)으로 선정됐다.

페라리 캘리포니아 T
페라리 캘리포니아 T
페라리 라페라리
페라리 라페라리

또한 우아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페라리의 최신 GT(Grand Tourer) 모델 ‘캘리포니아 T’와 최고 성능 한정판 모델 ‘라페라리’ 역시 본 경연의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페라리의 독보적인 디자인 우수성을 증명했다.

한편,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6월 29일 독일 에센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 = FMK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