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015 서울모터쇼’ 참가… 역대 최다 프리미어 공개

[고카넷] 폭스바겐코리아(사장 토마스 쿨)가 2일 언론 사전 공개를 시작으로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폭스바겐이 제시하는 미래 자동차의 디자인과 혁신 기술을 한국의 자동차 팬들에게 선보인다.

‘폭스바겐의 혁신 기술과 디자인’이라는 주제하에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미래의 모빌리티를 대변하는 폭스바겐의 컨셉카부터 최신 디자인과 첨단 혁신 기술로 무장한 신차들, 그리고 지금 당장 만날 수 있는 드림카 라인업을 한눈에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를 위해 폭스바겐은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아시아 프리미어 1종, 코리아 프리미어 5종 등 총 6개 모델을 최초로 선보이는 한편 현재 라인업까지 총 18종의 모델을 소개한다.

특히, 컨셉카와 미 출시 모델 등 최초로 공개되는 6종의 신차는 자동차 산업을 선도해가는 폭스바겐의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미래 디자인과 혁신 기술의 지향점을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현존하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모두 갖춘 세계 최초의 모델이자 수입차 시장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골프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폭스바겐의 미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컨셉 모델인 디자인 비전 GTI 컨셉에서부터 친환경과 고성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으면서 현실적인 가격대를 제시하는 골프 GTE, 국내 출시가 예정된 고성능 해치백 골프 R, 소형 MVP의 교과서 골프 스포츠 밴 등 다채로운 모델들이 골프 매니아들을 만난다.

뿐만 아니라, 모터쇼 현장에서 출시되는 신형 폴로를 비롯해 올해 출시될 신차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으며, 국내 자동차 시장의 다변화를 이끌어온 폭스바겐의 전 모델 라인업을 소개한다.

폭스바겐 티록 T-ROC
폭스바겐 티록 T-ROC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크로스오버 쿠페형 SUV 컨셉카인 ‘티록(T-ROC)’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SUV 시리즈의 미래를 대변하는 모델로 폭스바겐이 명실공히 SUV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폭스바겐은 지난 10년동안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컴팩트 SUV ‘티구안’과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럭셔리 대형 SUV ‘투아렉’에 ‘티록(T-ROC)’을 더해 다양한 세그먼트의 SUV 모델을 보유하면서 SUV 시장의 강자로 저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폭스바겐 골프 GTE
폭스바겐 골프 GTE

‘하이브리드카는 무겁고 재미 없는 차’라는 편견을 깬 골프 GTE(Golf GTE)는 미래 자동차 기술을 가장 현실적으로 풀어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존하는 파워트레인의 90% 이상을 소화할 수 있는 폭스바겐의 차세대 생산 전략인 MQB 플랫폼(Modular Transverse Matrix, 모듈형 가로 매트릭스)을 통해 탄생했다.

이렇게 탄생한 골프 GTE(Golf GTE)는 골프만의 역동적인 주행감각이 그대로 살려내면서 혁신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미래 기술을 한 보 앞당겼다.

폭스바겐의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은 파워트레인 전략에도 적용돼 ‘고성능 친환경 가솔린 엔진’, ‘친환경 디젤 엔진’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가며, 세계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폭스바겐 골프 R
폭스바겐 골프 R

폭스바겐은 이번 서울모터쇼를 통해 역대 가장 다채로운 골프 라인업을 선보인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골프 TDI, GTD, GTI 모델과 더불어 골프 역사상 가장 역동적인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인 ‘골프 R(Golf R)’, 컴팩트한 외관에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가 돋보이는 소형 MPV 모델 ‘골프 스포츠밴(Golf Sportsvan)’은 첨단 기술의 효율적인 활용을 대표적으로 보여준다.

폭스바겐 골프 스포츠밴
폭스바겐 골프 스포츠밴

단일 모델 내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는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통해 이제 소비자들은 드라이브 시스템, 바디 버전, 성능 등을 고려하여 본인의 선호에 따라 ‘골프’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폭스바겐의 디자인 언어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Timeless), 차의 본질을 명확하고 선명하게 하는(Clean) 가치를 추구한다. 폭스바겐은 디자인이 차량 개발 과정의 다양한 단계 중 하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폭스바겐에게 디자인은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중요한 폭스바겐 모델의 성공 열쇠이다.

폭스바겐 디자인 비전 GTI 컨셉(Design Vision GTI Concept)
폭스바겐 디자인 비전 GTI 컨셉(Design Vision GTI Concept)

아시아 최초로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는 ‘디자인 비전 GTI 컨셉(Design Vision GTI Concept)’은 바로 이러한 폭스바겐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해 탄생한 모델이다. 디자인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담은 ‘궁극의 골프’를 지향하는 이 컨셉카는 폭스바겐의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폭스바겐 신형 폴로
폭스바겐 신형 폴로

전 세계적으로 해치백 열풍을 이끌고 있는 폭스바겐은 오늘 서울모터쇼를 통해 최신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신형 폴로(The new Polo)’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개시한다.

신형 폴로는 세련되고 당당해진 외관에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1.4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소형차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역동적인 드라이빙 성능과 최고의 안전 및 품질 수준을 갖췄다.

또한 편의장비까지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해 컴팩트 해치백의 기준을 다시 한 번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진제공 = 폭스바겐코리아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