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토요타 킨룩 디자인 디테일 살린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 출시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 요시다 아키히사)는 1일 보다 새로워진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1995년 출시된 아발론은 북미 시장에서 토요타 세단을 대표하는 대형 세단이며, 국내에는 2013년 도입돼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은 북미 판매 사양 중 최고급형인 리미티드(Limited)로 전량 미국 켄터키 공장에서 생산된다.

아발론 2016년형은 3.5리터 듀얼 VVT-i 엔진을 장착해 277마력의 최고출력과 35.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복합 연비 9.8km/ℓ(도심 ? 8.5 , 고속 ? 12.2)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180g/km를 이끌어 냈다.

특히 스포츠, 노멀, 에코 3가지 모드로 주행 가능한 드라이브 셀렉트 주행 모드와 패틀 시프트 등을 갖춰 대형 세단이면서도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외관 디자인에 있어서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은 토요타 디자인의 패밀리룩인 ‘킨룩(Keen Look)’을 차량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반영해 날렵한 쿠페 스타일의 강렬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했다.

특히 프론트의 하부그릴은 하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상으로 바뀌어 저중심의 안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안개등을 과감히 삭제, 수직 방향으로 슬림하게 디자인된 방향지시등으로 기능을 통합하고, 상향등과 하향등에 LED가 적용된 Bi-LED 헤드램프를 탑재해 전방의 시인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도 주변부를 다크 크롬으로 마감해 중후하고 세련된 멋을 살렸다.

편의성에 있어서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은 프리미엄 세단의 품격에 어울리게 간단한 터치만으로 오디오와 에어컨을 조작할 수 있는 정전식 터치 키 시스템인 ‘인텔리 터치 컨트롤’을 장착했다.

또한 11개의 스피커가 장착돼 웅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뒷좌석 열선 및 리어 윈도우 선쉐이드 등을 장착했다.

이외에도 앞좌석 무릎 에어백과 앞-뒤좌석에 사이드, 커튼실드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인 ‘10 SRS 에어백’을 기본으로 장착, 토요타의 안전 DNA를 그대로 계승했다.

토요타 아발론 리미티드 2016년형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4740만원이다.

글/남태화 기자(physcis@chol.com)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