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WRC 4R 아르헨티나 랠리 개인 1위, 팀 1위 동시 달성 쾌거

현대차가 WRC에서 개인과 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25일 ‘2016 FIA 월드랠리챔피언십(WRC)’ 4라운드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 소속 헤이든 패든(Hayden Paddon)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헤이든 패든이 이끄는 현대차 i20 월드랠리카 3호차는 우승과 함께 25점을 획득해 개인전 1위에 올랐고, 제조사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헤이든 패든은 지속적인 기량 상승세를 바탕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며 대회 2일차까지 줄곧 선두권을 유지했으며, 3일차부터 1위로 올라서며 개인 첫 우승을 달성했다.

또한 2호차로 경기에 나선 다니 소르도와 1호차로 경기에 나선 티에리 누빌이 각각 4위와 6위로 경기를 마쳐 모두 상위권을 달성했다.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올 시즌 4개 대회에서 개인 우승은 처음이며, 팀 우승은 지난 1월 열린 1라운드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두번째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신형 i20 랠리카는 현대차 월드랠리팀의 우승을 이끌면서 월드랠리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WRC에 데뷔한 신형 i20 랠리카는 현대차가 2014년과 2015년 WRC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했으며, 랠리에 최적화된 강력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헤이든 패든은 “치열했던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해 놀랍고 기쁘다”며 “월등한 퍼포먼스를 낸 신형 i20 WRC가 앞으로의 랠리에서도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도록 팀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미쉘 난단(Michel Nandan) 월드랠리팀 총 책임자는 “신형i20 랠리카 투입 이 후 팀의 기량도 많이 향상 됐다”며 “올 시즌 좋은 결과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고카넷 뉴스 팀(physcis@gocarnet.co.kr)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