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천대광 작품’ 전시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 1층의 전시공간을 설치·환경 조각 전문가 천대광 작가의 새로운 예술작품으로 새 단장한다.

6월 1일부터 오는 9월 중순까지 전시될 ‘천대광 작품전’은 ‘공간 안의 공간’ 구성으로 오감을 자극해 공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설치 미술 작품 ‘공허한 빛의 파장(Void Color Space)’과 최찬숙 미디어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 작품 ‘오행도1,2’로 구성된다.

새 작품이 전시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1층 전시공간은 건물의 3면이 통 유리로 지어져 안과 밖이 분리되어 있지만 시각적으로는 개방된 구조로 스튜디오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전시된 예술작품이 건물의 새로운 인상을 만들며, 주변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거리의 새 풍경을 만들어 내는 특징이 있다.

2016_0601-GCN09현대차_현대_모터스튜디오_서울_천대광_작품_02

한국과 독일을 오가며 실내?외 설치 미술 및 공공 미술 분야에서 활동해 오고 있는 천대광 작가의 설치 미술 작품 ‘공허한 빛의 파장(Void Color Space)’은 전시공간을 압도하는 설치작업으로 빛의 3원색(Red, Green, Blue)과 색의 3원색(Cyan, Magenta, Yellow) 그리고 흰색과 검은색, 총 8색의 반투명 컬러 아크릴판 1천여 장이 알루미늄 고정체로 결합되어 축조된 구조물이다.

천대광 작가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찾은 관람객들이 모든 색의 근원이 되는 기본 색의 조합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무수히 다양한 빛깔로 구현되는 모습을 통해 세상 만물이 생성되는 우주의 매커니즘을 상상하게 될 것이다”라고 작품을 소개했다.

또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내·외부에서 대형 스크린(Media Wall)을 통해 보여질 미디어 아트 ‘오행도(五行道) 1,2’ 역시 천대광 작가와 최찬숙 미디어 아티스트가 협업해 제작한 것으로 음양의 기본이 되는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다섯 가지 에너지 작용과 그 속성이 만들어 내는 상생적 에너지의 기본 작용을 풀어낸 작품이다.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으로 영향력 있는 예술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문화 공간으로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의 역할에 충실하며, 고객들에게 현대자동차의 ‘모던 프리미엄’ 감성과 함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6_0601-GCN09현대차_현대_모터스튜디오_서울_천대광_작품_03

한편,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천대광 작가 작품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6월 1일 신예 아티스트 그룹 ‘프라텐스튜디오’의 공연과 라운지 파티를 진행했다.

‘천대광 작품전’ 오프닝 퍼포먼스를 맡은 ‘프라텐스튜디오’는 기획자, 작가, 디자이너, 공학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젊은 아티스트 그룹으로, 본 행사의 오프닝 퍼포먼스는 ‘음과 양’ 콘셉트의 미디어 설치 공연으로 꾸며졌다.

글/고카넷 뉴스팀(gocarnet@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