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갑을오토텍, 인도법인 첸나이로 옮기며 인도시장 공략에 박차

글로벌 공조전문기업 갑을오토텍(대표이사 박당희)은 21일 인도법인 주소를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 주 푸네(Pune)에서 인도 남부 타밀나두 주의 항만도시 첸나이(Chennai)로 옮기면서 인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갑을오토텍은 지난해 5월부터 다임러 인도 상용차(Daimler India Commercial Vehicle, 이하 DICV)와 메르세데스-벤츠 중형트럭 아테고(Atego)에 적용할 트럭용 냉난방공조 시스템을 수주하며 협력개발 중이었다.

이미 협의 중 첫 번째 공급지역으로 인도를 선정하여 DICV가 위치한 첸나이로 갑을오토텍 인도법인을 옮기며 원활한 제품공급과 물류의 편의성을 위해 이번 제품생산관련 설비, 금형 등을 이관했다.

올해 인도시장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다임러 유럽 및 브라질 공장으로도 공급할 예정이어서 향후 갑을오토텍 해외매출부문에서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당희 갑을오토텍 대표이사는 “인도시장에서 갑을오토텍 제품이 인정받는 만큼 향후 유럽 및 브라질 등 글로벌 시장의 매출 증대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갑을오토텍은 만도의 전신인 만도기계의 차량공조사업본부로 시작하여 2009년 12월 갑을상사그룹에 편입되었으며, 종업원 600 여명, 연 매출 2800억원 내외의 글로벌 공조전문 중견기업이다.

또한 자동차 공기조절장치를 비롯한 응용 열교환기 제품 생산공급이 주력 사업으로 국내 및 해외 자동차업체와 거래 관계에 있고, 승용·상용 자동차, 기차, 버스는 물론 중장비 등에도 관련 부품을 공급하며 국내자동차 산업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글/고카넷 뉴스팀(gocarnet@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