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푸조, 프리미엄 7인승 고성능 SUV ‘신형 5008 GT’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불모터스의 푸조 브랜드는 28일 2.0리터 엔진에 안전 및 편의사양을 더한 프리미엄 7인승 SUV ‘신형 5008 GT’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GT는 Gran Turismo(그란 투리스모)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로는 장거리·고속 주행용의 고성능 자동차를 뜻한다.

푸조 신형 5008 GT는 2.0리터 엔진의 강력한 힘과 푸조만의 GT 스피릿(SPIRIT)이 반영된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내외관 스타일, 여기에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기존 5008과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푸조 신형 5008 GT는 2.0리터 블루HDi 엔진을 장착해 18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퀵 시프트 기술이 반영된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적용해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속도로 기준으로 14.2kmℓ(복합-12.9, 도심-12.1)의 연비를 이끌어 내 국내 7인승 SUV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하며, 147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 냈다.

외관은 GT전용 크롬 도어 미러 쉘과 측면과 후면에 배치된 ‘GT’ 엠블럼, 그리고 다이아몬드 컷 19인치 보스톤 휠 및 휠 아치 익스텐션이 GT모델만의 강력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특히 그립컨트롤 트림은 5008 GT line과 같은 18인치 휠이 적용된다.

또한 풀 LED 헤드램프와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내부는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처리, 탑승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 품격을 높였다.

또한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 패널은 고급 알칸타라를 사용하고, 센터페시아와 기어레버, 토글 스위치에 무광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했다.

이외에도 GT 엠블럼을 품은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 시켰으며,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 도어 패널 등 곳곳에 GT 전용? ‘아키나이트 더블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추가했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비지오 파크‘ 기능, 1열 마사지 기능 등을 추가 적용했다.

여기에 센서를 통해 발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그리고 디스플레이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디퓨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 패키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하이빔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적용해 주행 상품성을 높였다.

푸조 신형 5008 GT는 최상위 트림에 걸맞게 프리미엄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쿠팡쉐’ 투톤 바디 컬러 옵션은 푸조 GT만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 시킨다. 가격은 200만 원 이다.

세계최초 하이엔드급 오디오 브랜드 FOCAL®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카 오디오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FOCAL®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면 10개의 스피커와 파워앰프가 추가 탑재되며, 차량의 좌우도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글라스가 적용되어 외부소음차단이 극대화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카 오디오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다. 가격은 300만 원이다.

한불모터스는 푸조 신형 5008 GT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방침이다.

푸조 신형 508 GT는 기본형과 그립 컨트롤 적용 버전의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5390만원이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