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BMW, ‘신형 X7’ 생산라인 및 사전 제작모델 공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BMW 그룹이 2018년 말 공식 출시 예정인 BMW의 플래그십 SAV(Sports Activity Vehicle) ‘신형 X7’의 생산라인과 사전 제작 모델을 공개했다.

BMW 신형 X7은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총 5종의 BMW X 라인업 모델들과 함께 생산된다.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생산되는 다섯 번째 양산형 모델인 신형 X7은 BMW X5 및 X6와 동일한 생산라인에서 제작되며, 향후 양산형 모델을 위한 전문 인력들이 대거 투입될 계획이다.

신형 X7는 첫 사전 제작 모델 생산을 시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스밸리 및 스칸디나비아의 설빙 슬로프 등 극한의 환경에서 다양한 내구성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X7은 지난 2017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에서 BMW X7 i퍼포먼스 콘셉트 모델로 첫 공개된 바 있다.

X시리즈 럭셔리 세그먼트에 속하는 신형 X7은 장엄한 외관과 돋보이는 차량 비율로 럭셔리 모델의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조한 모델로 오는 2018년 말 글로벌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전 세계 BMW 그룹 공장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파턴버그 공장에는 약 9,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매일 1400대 이상의 BMW X3, X4, X5 및 X6 모델이 생산되고 있다. 이중 약 70%의 물량이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수출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