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토요타, ‘프리우스 C’ 연간 판매목표 40% 돌파… 출시 한 달만에 350건 계약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토요타의 컴팩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프리우스 C’가 20, 30대 젊은층의 호응에 힘입어 출시 한 달여만에 누적 계약대수 350대를 기록, 연간 판매목표 40%를 돌파했다.

지난 3월 14일 국내 공식 출시된 ‘프리우스 C’는 1.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19.4km/ℓ의 도심 연비를 갖줬 도심에서 강한 면보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모델이다.

또한 유니크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이동이 자유로운 컴팩트한 차체, 그리고 민청합 주행 성능을 갖춰 복잡한 시내에서 하이브리드만의 매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외에도 젊고 세련된 감성의 12가지 외장 컬러를 통해 ‘프리우스 C’만의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에코 펀(ECO Fun)’을 컨셉으로 개발된 인테리어는 조작의 편리함과 여유로운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프리우스 C’의 첫 계약 고객인 김리호씨(34세, 서울 거주)는 “3년전 일본여행에서 프리우스 C를 타본 후 한국에서 판매되기만을 기다렸다”며, “시내 외근이 잦은 직업을 가진 나에게 높은 연비와 편리한 주차가 매력인 프리우스 C는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한다”고 구매 이유를 밝혔다.

토요타 코리아 영업부 홍병호 부장은 “프리우스 C는 토요타에서 프리우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하이브리드 모델로 그 명성에 맞게 런칭 전부터 많은 분들의 문의가 있었다”며, “다양한 컬러 이외에도 19.4km/l의 도심 연비, 컴팩트한 사이즈, 구매 시 세제 감면과 구매 이후에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젊은 고객에게 잘 어필 된 것 같다”고 호조의 이유를 꼽았다.

한편, 지난 3월 타케무라 노부유키 신임 사장은 ‘프리우스 C’를 통해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선택폭을 넓히고 하이브리드 브랜드로서 토요타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제공 = 토요타 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