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올 뉴 스마트 캠리 하이브리드’ ‘가장 가치 있는 신차’ 종합 1위

[고카넷] 토요타 올 뉴 스마트 캠리 하이브리드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가장 가치 있는 신차(Best New-car Values)’ 평가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토요타와 렉서스 모델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체 15개 세그먼트 중 최다인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특히 1위를 차지한 5개 모델 중 4개가 하이브리드 모델로 토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우수성과 시장에서의 반응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종합 1위를 차지한 캠리 하이브리드와 캠리 가솔린은 중형차(Midsized cars) 부문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해 종합 1위였던 토요타 대표 하이브리드 프리우스와 내년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프리우스 V는 컴팩트카(Compact Cars) 부문에서 1위와 2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토요타 하이랜더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가 중형 SUV(Midsized SUVs) 부문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평가결과 또한 주목할 만하다. 국내에서도 럭셔리 하이브리드의 대명사로 평가 받는 ES300h가 럭셔리 중대형(Luxury midsized/large car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RX450h와 RX350이 럭셔리 중대형 SUV(Luxury midsized/large SUVs) 부문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현재 판매중인 200종이 넘는 자동차를 대상으로 트랙과 일반도로에서의 주행성능, 소비자 불만사항을 토대로 한 신뢰도, 이전 모델의 5년간 유지비를 분석, 신차에 대한 종합 및 세그먼트 별 순위를 매년 선정하여 발표한다.

2014_1223-토요타_가장_가치있는_신차_02올_뉴_스마트_캠리

컨슈머리포트는 올해의 결과에 대해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이 우수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분석됐으며, 토요타와 렉서스 모델의 가치가 특히 높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최고가치의 차로 선정된 2015 캠리 하이브리드에 대해서는 매끄럽고 역량있는 차로 넓은 실내와 안락함, 여러 기능을 갖추었음에도 적정한 가격이다”라고 평가했으며, “중형세단임에도 38mpg(미국기준 복합)의 높은 연비가 특히 인상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토요타 관계자는 “국내 판매중인 토요타와 렉서스 대부분의 모델이 자동차의 본고장 미국에서 우수한 연비뿐 아니라 주행성능, 품질, 잔존가치 등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GoCarNet News Team = physcis@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