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핸즈 코퍼레이션, ‘토요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파트너쉽

[고카넷]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요시다 아키히사)와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 핸즈코퍼레이션(사장 이석주)은 22일 토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토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후원을 내용으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 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쉽에 따라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내년 3월부터 11월 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토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의 진행을 지원하고 토요타 86전시 등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는 전문적인 레이싱 대회와는 차별화하여,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인의 차량으로 직접 서킷 주행을 경험하는 트랙데이, 다양한 차종으로 구성된 아마츄어 레이스, 그리고 페스티벌을 단일화하여 1박2일간 모터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3월 1차전을 시작으로 총 6차전으로 진행된다.

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토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에는 이미 실제 토요타 86 오너를 중심으로 27대의 토요타 86이 출전 등록을 완료했고,
레이싱용 안전튜닝부품(R-Tune)도 토요타의 튜닝전문 회사인 TRD (Toyota Racing Developmen)의
순정 부품으로 제공되어, 벌써부터 토요타 86만의 흥미진진한 레이싱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제휴와 관련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를 통해 토요타를 대표하는 대중 스포츠카 토요타 86이 드라이버와 방문 고객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 제대로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핸즈 코퍼레이션 이석주 사장은 “토요타 86의 원메이크 레이스를 포함, 다양한 차종의 변신과 다이나믹한 주행을 통해 참가자 모두에게 모터스포츠의 진정한 즐거움을 전달하고, 모터스포츠의 저변확대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페스티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oCarNet News Team = physcis@gocarnet.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