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kt렌탈 표현명 사장 신년사

[고카넷] kt렌탈 표현명 대표가 신년 시무식에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 한해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올 한 해를 잘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하는 kt렌탈 임직원 여러분!
희망찬 2015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2014년은 kt렌탈 역사에 있어서 의미 있는 한 획을 그은 해였습니다.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여 대기업의 반열에 당당히 진입하였고, 차량 대수도 업계 최다인 11만대를 돌파하는 등 많은 성과들을 이루었습니다.

외형적인 성장뿐 아니라, 내적으로도 우리의 ‘업(業)의 본질(本質)’을 재정의하여 고객중심과 수익성 기반의 성장으로 생각의 방향을 전환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1등 kt렌탈의 기초를 튼튼히 다졌습니다.

대외적으로도 우리 kt렌탈이 ‘개인장기렌터카’와 ‘카셰어링’(Car sharing) 확대를 통해 합리적인 자동차생활 트렌드를 확산시켜 ‘소유에서 공유’로의 사회적 패러다임(Paradigm) 변화를 더욱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같은 성과와 성공 경험, 자신감을 바탕으로 국내 1위를 넘어 아시아 No.1 이자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2015년 한 해를 새로운 도전과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사실 2015년의 세계 경제 전망이나 국내 시장 상황 등이 그리 녹록하지는 않습니다. 경쟁사의 맹추격은 물론이고, 주력사업인 신차장기렌터카 시장 활성화에 대한 여러 이해관계자 집단의 견제 등 많은 암초와 장애물들이 우리의 행보를 가로막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협과 위기를 극복해야만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동전의 양면처럼 위기(危機)는 언제나 기회(機會)를 동반하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를 통해 기회를 포착하고 열정적으로 도전해야 성공의 길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기회가 열리는 중요한 한 해가 될 2015년의 첫 머리에서 저는 우리 kt렌탈 가족 여러분들께 ‘3대 경영방향’을 다시 강조하면서, 모든 업무에 임할 때 이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적극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첫째, 1등 kt렌탈을 위하여 ‘Profitable Growth(수익성 기반의 균형성장)’를 지속하여야 합니다.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price)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이윤(profit)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원가 혁신을 통해 이익을 확대하고 가격경쟁력까지 갖춰야 합니다.

둘째, 지속적인 고객 관점의 ‘Innovation(혁신)’을 통해 고객의 절대적 지지와 사랑을 받아야 합니다.

‘가치(價値)소비시대’를 맞아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임직원 여러분들이 새로운 업무나 서비스를 기획할 때 반드시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를 비롯한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적용하여 고객 경험을 관찰하고 고객의 숨은 욕구를 찾아내는 것을 생활화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는 우리의 첫 번째 핵심가치인 ‘All for Customer’와 우리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미션(mission)인 ‘Create a Better Life(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하는 회사)’를 실천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일하는 방식입니다.

셋째, Global 수준의 ‘Operational Excellence(경영 효율성)’를 위하여 끊임없이 혁신해야 합니다.

각자 익숙해져 있는 업무에 대해서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고(See different), 창의적으로 혁신할 것(Think creative)을 찾는 고민을 치열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세스 표준화와 자동화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 요소나 수익 누수 요인을 제거하고, 추가 수익창출 기회를 찾는 노력이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영업사원은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가 되어 고객이 원하는 모든 상품(할부, 리스, 렌탈)에 대해 즉시 상담하고 계약까지 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주시기 바랍니다.

철저한 채권관리를 통해 우리가 애써 거둔 결실을 누수없이 모두 수확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늘 강조하지만, 보안(security)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고객 정보는 물론 회사의 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회사의 매각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나,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우리의 사업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한치의 흔들림 없이 추진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주인인 이 회사와 여러분 자신의 가치(價値)를 높여 더욱 발전시키고, 여러분의 가족을 더욱 행복하게 해 줄 것입니다.

사랑하는 kt렌탈 임직원 여러분!

2015년 을미년은 을미(乙未)의 을(乙)이 푸른색을 의미해서 ‘청양(靑羊)’의 해라고 합니다.

청(靑)색은 진취적이고 매사에 빠른 속도로 임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양은 무리를 지어 다니되 다툼이 없고 인내심이 강한 동물로서 화합과 인내의 상징입니다.

이러한 청양(靑羊)의 성품을 본받아 우리 모두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서로 화합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올 한 해를 잘 보냈으면 합니다.

회사와 가정 그리고 여러분 자신을 위해 세운 목표와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고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는 2015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