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2015년형’ 사전 계약 돌입

[고카넷] 한국지엠주식회사(사장 세르지오 호샤, 이하 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경차 스파크의 성능과 안전성, 디자인을 새롭게 한 2015년형 모델 출시에 앞서 5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2015 쉐보레 스파크는 기존 스파크S에 탑재돼 강력하고 부드러운 주행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C-TECH 파워트레인을 전 모델에 확대 적용하고, 안전성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도시를 달리는 자신감 Powered by C-TECH’을 주제로 한 경차 마케팅에 돌입한다.

또한, 2015 스파크는 블랙 앤 화이트 스타일에 그레이 컬러로 포인트를 준 모던한 디자인의 시티 팝(City Pop) 스페셜 에디션을 새로 선보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경차 고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5_0105-05쉐보레_스파크_2015년형_03시티_팝_블랙

스파크 시티 팝 스페셜 에디션은 고급감과 세련미를 더한 블랙 인테리어 데코 몰딩, 스포츠 페달, 사이드 데칼 및 루프랙, 15인치 블랙 앤 화이트 알로이 휠 등 안팎의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기존 싱글 기어(Single gear) 바이크(Bike)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차별화된 디자인의 팝(Pop)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 2015 스파크는 스파크S에 적용된 바 있는 GEN2 1.0 가솔린 엔진 및 C-TECH 파워트레인을 전 모델에 확대 적용함으로써 변속 충격 없는 부드러운 주행 성능과 획기적인 소음 저감 효과는 물론, 경쾌한 초반 가속 응답성과 고속주행 시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여 기존 경차의 장점으로 꼽혔던 우수한 경제성, 디자인, 운전의 편리함에 스파크만의 우수한 주행성능을 추가함으로써 경차 이상의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프리미엄 경차의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원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새로 출시한 2015 스파크는 검증된 새 파워트레인 성능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고 밝혔다.

일본 자트코(JATCO)사가 공급하는 무단변속기 C-TECH는 GEN2 엔진과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경쾌한 실용구간 가속성능과 변속 충격 없는 정숙성, 우수한 실연비를 구현하며, 성능과 기술력은 물론, 최고 수준의 품질과 내구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2015_0105-05쉐보레_스파크_2015년형_02

차체의 66.6%에 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확보한 스파크는 2015년형 모델 출시와 함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와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 장치(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기본으로 채택해 예방안전까지 배려했다.

2015 스파크에 적용된 ESC는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 급회전 코너링을 안전하게 돕는 CBC, 차량 전복위험을 감지해 제어하는 ARP,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FTCS는 물론이고, 경차 운전자들이 대형 마트 주차장에서 자주 겪는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 기능까지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안전을 보장한다.

특히, 국내 유일하게 경·소형차 모델에 내장돼 충분한 진공을 형성시켜 어떠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제동 성능 및 안전성을 향상 시키는 전자식 진공 펌프 EVP(Electronic Vacuum Pump)를 적용했다.

쉐보레 스파크 2015년형의 국내 판매 가격은 승용밴 952만원, L ~ LT 996 ~ 1298만원, C-TECH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 시티팝 스페셜 에디션은 1398만원이다. C-TECH 패키지를 장착할 경우 160만원이 추가된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