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지엠코리아, 2017 시즌 스톡카 바디스폰서 조인식 진행

2017년 시즌에도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스톡카 바디는 캐딜락 ATS-V 모델로 진행된다.

슈퍼레이스(대표 김준호)는 지난 20일 지엠코리아와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의 바디스폰서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로서 스톡카 바디는 2016 시즌에 이어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인 캐딜락의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인 ATS-V 모델로 진행된다.

ATS-V의 바디 디자인이 적용되는 스톡카가 출전하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인 슈퍼6000 클래스는 2016 시즌에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에서 총 8번의 경기를 진행했다.

특히, 중국 경기에서는 슈퍼레이스의 중국 브랜드 ‘슈허웨이츠’를 런칭 해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경기당 평균 관중수 1만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스톡카는 오직 레이스만을 위해 제작된 머신으로 모든 편의장비를 제거하고, 오직 드라이버의 안전과 고속 주행만을 위해 설계됐다.

또한 최고속도 300km/h에 이르는 퍼포먼스와 강렬한 배기음으로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모터스포츠 클래스이다.

이러한 스톡카의 특징 때문에 최고의 기술력을 지향하는 캐딜락의 아이덴티티와도 일치한다.

슈퍼레이스는 ATS-V의 디자인 도입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에어로다이나믹으로 2016 시즌에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수 있었으며, 2017 시즌에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바디가 도입 될 예정이다.

한편,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4월 16일 용인스피드웨이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7개월간 총 8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