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푸조, ‘신형 2008 SUV’ 신규 트림 2종 출시… 그립컨트롤 탑재

푸조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가 그립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강화한 ‘신형 2008 SUV’ 신규 트림 2종을 새롭게 출시, 판매 강화에 나섰다.

푸조 2008은 뛰어난 연비와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그리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을 갖춰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뒤어난 가치를 입증하고 있는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형 2008 SUV’ 신규 트림 2종은 ‘GT 라인(GT Line)’과 ‘알뤼르 GC(Allure Grip Control)’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하는 그립컨트롤 시스템과 17인치 알로이 휠(GT 라인)을 탑재해 주행 안전성과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립컨트롤(Grip Control)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오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록 해준다.

그립컨트롤 기능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세계적인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어진 PSA 그룹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그립컨트롤 시스템은 국내의 다양한 지형과 도로상황 속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며, 더욱 안전잫고 편안한 주행환경을 만들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2008 SUV 알릐르 GT의 외관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지만, GT 라인의 외관은 기존 트림을 근간으로 스포티한 스타일링 포인트들이 더해져 시각적으로 더욱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먼저 옆면과 테일게이트에는 오프로드 성향을 지향하는 정체성을 부각 시키는 ‘GT Line’ 시그니처가 적용됐다.

또한 붉은색 푸조 레터링이 자리 잡은 프론트 그릴 및 안개등 주위는 블랙 하이글로시로 마무리됐으며, 사이드 미러 커버와 루프바 역시 세련된 느낌을 더하기 위해 블랙 컬러로 매치했다.

이외에도 전후 범퍼와 펜더, 그리고 사이드 스커트는 무광의 블랙 라인으로 둘러 마무리해 차체 보호와 동시에 스포티한 인상을 배가시켰다.

실내는 ‘PEUGEOT’ 로고가 각인된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실, 알루미늄 페달과 더불어 강렬한 붉은 스티치를 넣은 시트와 도어 패널,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및 핸드 브레이크 등이 한 눈에 시선을 사로 잡는다.

또한 계기판은 ‘레드 라인(Red Line)’을 연상시키는 붉은색 LED 라이트가 적용돼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한다.

새롭게 출시된 신형 2008 SUV 2가지 트림의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GT 라인 3,295만원, 알뤼르 GC 3,070만원이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신문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