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QM3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에 팟빵 팟캐스트 연동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박동훈)가 오디오 콘텐츠 포털 업체인 팟빵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QM3의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에서 팟빵의 모든 오디오 콘텐츠(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QM3 T2C 고객들은 무료로 진행되는 T2C 앱 업데이트를 통해 팟빵의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인기 방송, 추천 방송 등 총 19개 카테고리로 구성된 1만여 개의 방송 채널과 약 84만 건의 에피소드를 다양한 검색 기능과 함께 T2C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팟캐스트는 인터넷 통신망으로 제공되는 콘텐츠 서비스로 정치, 시사, 예술, 교육, 건강, 취미, 코미디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방송 채널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T2C는 자동차와 태블릿 PC를 연결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현재 QM3의 선택 사양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QM3의 최고급형인 RE 시그니쳐 트림의 경우 10만원, SE, LE, RE 트림의 경우 45만원의 추가 비용으로 T2C 장착이 가능하다.

QM3 T2C 모델은 탈부착이 가능한 8인치 화면 크기의 통신형 태블릿 PC를 통해 평상시에는 일반 태블릿 PC처럼 사용하다가 주행 때는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또한 기본적인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함께 T맵 내비게이션 서비스, 스트리밍 멜론 서비스, 날씨 정보, 뉴스리더, 팟캐스트 등과 같은 통신형 기능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연계기능인 스티어링휠 리모트 컨트롤 기능, 후방카메라 기능 등도 T2C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T2C의 실시간 업데이트 특징을 활용해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인 티맵의 누구(NUGU) 서비스 등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계획 중이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