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민간임대주택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그린카(대표 김좌일)는 11일 롯데건설과 롯데캐슬 민간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카셰어링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그린카 김좌일 대표와 롯데건설 박대환 임대사업부문장,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사업 협력사 임원 등이 참석했다.

그린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캐슬 민간임대주택을 포함한 롯데건설 임대운영서비스 지역 내에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입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주거지 연계 카셰어링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카셰어링 업계 선도기업인 그린카는 기존 공영주차장 위주로 제공되던 카셰어링 서비스를 아파트, 대학·캠퍼스, 마트 등 생활밀착 지역으로 확대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여왔다.

특히 그린카는 전국 150여개의 아파트·임대주택과 제휴를 맺고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카셰어링을 제공하고 있다.

주거지역 내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는 주로 입주민들의 세컨드 카(Second Car)로 큰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거지 내 주차난 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린카 김좌일 대표이사는 “이번 롯데건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그린카가 제공하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주거지역 내 카셰어링 서비스를 확대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롯데렌탈과 롯데건설이 가전렌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롯데렌탈은 롯데건설이 시공한 기업형 민간임대주택 입주민 및 임대운영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냉장고, 텔레비전, 세탁기 등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