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두카티, 원메이크 레이스 ‘2019 두카티 PP 컵’ 진행… 6개월간 총 4회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두카티 코리아(대표이사 김은석)가 트랙데이 4회 개최와 함께 총 1800만원 시상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두카티 PP 컵’을 진행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두카티 PP 컵(Ducati Passion & Performance CUP)은 모델에 상관 없이 두카티 오너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레이스이며, 4월 26일 트랙데이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과 인제스피디움에서 총 4라운드에 걸쳐 펼쳐질 예정이다.

그 동안 트랙데이는 연간 1~2회로 진행돼 왔으나, 고객들이 더 많은 트랙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총 4회로 횟수를 늘리고 원 메이크 레이스가 함께 진행되는 것은 두카티 코리아의 설립 이래 처음이라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파니갈레 V4 S 등 고출력 모터사이클부터 스크램블러까지 다양한 모델군을 보유하고 있는 두카티 특성을 살려 마력 기준, 이탈리아 국기색인 레드, 화이트, 그린 3개 클래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레드 클래스는 160~226마력을 자랑하는 슈퍼바이크 등 고출력 모델, 화이트 클래스는 몬스터 821, 1200, 1200 S, 멀티스트라다 1260, 슈퍼스포츠 등 160마력 미만 모델, 그린 클래스는 스크램블러, 몬스터 797 등 109 마력 미만 모델로 구성된다.

두카티 PP CUP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개인 랩타임을 측정해 포인트를 차등 배분, 연간 획득한 누적 포인트의 합산 순위에 따라 총 1800만원 상당의 두카티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각 클래스 1, 2, 3위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김은석 대표이사는 “두카티 PP CUP은 2019년 두카티 코리아의 목표인 ‘모든 라인업 별 이벤트 진행’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모든 라인업이 트랙이라는 특수한 공간을 경험하고, 라이딩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끌어올릴 수 있는 이벤트라 생각한다”며, “레이싱 본연의 재미는 물론이고 매 레이스마다 랩타임이 줄어드는 쾌감과 다양한 즐길 거리까지 더해진 두카티 PP CUP이 트랙데이와 함께 두카티의 대표적인 이벤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년 두카티 코리아 트랙데이 및 PP 컵 참가 신청은 두카티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할 수 있으며, 4월 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사진제공=두카티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