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MINI, ‘2018 북미국제오토쇼’ 참가… 월드프리미어 3종 공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BMW 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18 북미국제오토쇼(이하 NAIAS)’에 참가, 강화된 성능과 첨단 기능을 갖추고 새롭게 탄생한 신형 MINI, 신형 MINI 5도어, 신형 MINI 컨버터블 등 3개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또한 브랜드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신형 MINI 쿠퍼 S E 컨트리맨 ALL4’와 고성능 모델인 JCW의 전체 라인업을 비롯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다양한 모델을 대거 전시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될 MINI를 대표하는 ‘신형 MINI’와 공간성과 실용성이 강화된 ‘신형 MINI 5도어’,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인 ‘신형 MINI 컨버터블’ 3종은 더욱 강화된 실용성과 독창성을 갖추고 새롭게 탄생했다.

신모델들은 외관에서부터 독창성과 디테일이 강화됐다. 공통적으로 전면 LED 헤드라이트 부분에 검정색 패널이 추가되면서 전면부의 강인함이 더욱 강화됐으며, LED 소재의 리어 라이트에는 유니언잭 디자인이 가미돼 브랜드 정체성이 더욱 강조됐다.

또한 모델 별로 솔라리스 오렌지 메탈릭, 스타라이트 블루 메탈릭, 에메랄드 그레이 메탈릭 등의 새로운 컬러가 적용됐다.

이외에도 내외관 곳곳에 위치한 MINI 로고 역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로고 디자인으로 변경돼 모델의 현대적인 감성이 더욱 강조됐다.

내관 역시 고급스러운 옵션들이 대거 추가됐다. 모델 별로 몰트 브라운 컬러의 체스터 가죽 적용과 함께 옵션사양으로 MINI 유어스 인테리어 스타일인 피아노 블랙 색상의 인테리어 표면 디자인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중앙 계기판에 위치한 디스플레이에는 터치 기능이 추가됐고, 옵션사양으로 무선 충전 기능도 장착 가능하다.

MINI 커넥티드 시스템에도 프리미엄 수준의 디지털 서비스가 추가됐다. 뉴스와 일기예보 등 정보를 제공하는 MINI 온라인 서비스를 비롯해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MINI 텔레서비스, 리모트 서비스, 콘시지어 서비스 및 실시간 교통 정보 제공 서비스 등 운전자 편의향상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형 MINI 컨버터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