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폭스바겐, ‘2019 상하이 오토쇼’ 참가… ID. 룸즈 세계 최초 공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폭스바겐이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19 상하이 오토쇼’에 참가, ID. 룸즈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한 올-라운드 모델인 ID. 룸즈(ID. ROOMZZ)는 ID.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로 2021년에 중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될 무공해 SUV 시리즈들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폭스바겐 브랜드의 클라우스 비숍 디자인 부문 책임자는 “I.D. 룸즈는 미래의 대형 전기 SUV 모델에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준다”라며, “순수하면서도 간결한 외관 디자인이 각 기능을 명확히 강조해, 운전자는 차량을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존 ID. 패밀리의 멤버인 I.D., I.D. 크로즈(I.D. CROZZ), I.D. 버즈(I.D. BUZZ), I.D. 비전(I.D. VIZZION) 및 I.D. 버기(I.D. BUGGY)와 마찬가지로 여섯 번째 멤버인 이 순수 전기 모델 역시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I.D. 룸즈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완전히 새로운 가변식의 좌석 구성, 고품질의 인테리어 소재 및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 가능한 조명 등 자동차 인테리어 다변화에 관한 놀라운 트렌드를 제안한다.

또한, IQ.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I.D. 파일럿 모드로 설정 시 능동적인 운전자 없이도 레벨4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