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포르쉐, ‘2021 서울모빌리티쇼’서 강력한 라인업 공개 및 브랜드 성장 전략 발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11월 25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21 서울모빌리티쇼’ 언론 공개 행사에서 강력한 라인업 공개와 함께 브랜드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미디어 및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모빌리티 오브 투데이 앤 투모로우’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직접 발표자로 나섰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911 GTS’ 공개와 함께 2021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포르쉐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매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 같은 한국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적극적인 경영 투자와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브랜드 전략의 핵심인 ‘효율적인 가솔린’, ‘고성능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한 제품 전략을 반영한 매력적인 신차(exciting product)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포르쉐 AG 파나메라 제품 라인 총괄 토마스 프리무스가 프레스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하며 관심을 모았다.

포르쉐코리아는 스포츠카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포르쉐 AG의 브랜드 전략에 맞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목표로 ‘포르쉐 전략 2030’을 추구하며, 국내 시장에서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국내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그 어느 때 보다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1년 하반기에는 모터스포츠 기술이 집약된 ‘카이엔 터보 GT’를 출시할 예정이며, 2022년 상반기에는 ‘마칸 GTS’, ‘911 GTS’,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을 출시한다.

특히, ‘타이칸 GTS’ 라인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타이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달 자사 최초의 CUV 이자 두 번째 순수 전기차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를 출시하며 자사 제품 포트폴리오의 전동화 비율을 높여 나가는 포르쉐코리아는 급속 및 완속 충전 인프라 확장을 통해 ‘포르쉐 E 모빌리티 전략’에도 힘을 쏟고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급격한 브랜드 성장 속도에 맞춰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관리에 주력한다.

상반기에는 월 1,000대 수용 가능한 포르쉐 전용 차량물류센터(VPC)를 오픈했으며, 최근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에 이어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최신 CI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포르쉐 센터 대치의 리노베이션을 준비 중이며, 대구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과 함께 인증 중고차 센터를 추가한다.

올해 처음 선보인 팝업 스토어 형식의 새로운 브랜드 공간인 ‘포르쉐 나우 제주’의 성공적인 오픈에 이어, 부산에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콘셉트와 가치, 테마를 공유하는 새로운 리테일 포맷을 오픈할 예정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지속가능성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교육,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을 강조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의 메인 무대는 우아하고 독보적인 디자인의 ‘파나메라 플래티넘 에디션’과 포르쉐 아이코닉 모델 8세대 911 기반의 ‘911 GTS’가 장식했다.

또한, 두 번의 페이스리프트로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신형 마칸 GTS’도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프리미어 1종, 코리아 프리미어 2종 외에도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99X 일렉트릭 등 총 12종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