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KIC, ‘2017 자동차 동호회 최강자전’ 개최… ‘커플 레이스’ 20팀 출전 인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지난 12일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이하 KIC)에서는 일반인 드라이버로 이뤄진 ‘자동차 동호회 최강자전’이 개최됐다.

KIC 주최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국 주요 자동차 동호회 카페회원 111만명을 대상으로 각 동호회 대표 100여명을 선발해 치러졌고, 평소 서킷 주행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일반인들에게 KIC 서킷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는 지정된 시간에 가장 근접하게 주행하는 ‘타켓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LF소나타, 그랜져IG, 스팅어 등 각각 동호회를 대표하는 회원들이 동호회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쳤다.

특히, 이날 대회에서는 사랑하는 연인, 가족, 친구 등 남녀가 한 팀이 돼 서킷을 질주하는 ‘커플 레이스’가 20여팀이 출전한 가운데 이색 이벤트로 마련돼 흥미를 더했다.

또한, ‘가상레이싱 대회’, ‘커플 레크레이션 게임’, 2000만원 상당의 ‘상품 및 경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개발공사 KIC사업소는 “일반인들의 모터스포츠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마추어 대상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