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KARA, FIA 주최 모터스포츠 전문 인력 교육 국내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국제자동차연맹(이하 FIA)이 주최하는 모터스포츠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이 국내에서 실시된다.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이하 KARA)는 21일 드라이버 인스트럭터 양성 프로그램인 ‘Train the Driver Trainer’와 시니어 오피셜(심사위원급) 트레이닝 교육회를 오는 11월 30일 ~ 12월 1일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FIA의 스포츠 육성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호주 자동차 경주협회(CAMS)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아시아 지역 10여개국이 참가한다. FIA의 공식 국제 교육이 한국에서 열린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에서 열리는 ‘Train the Driver Trainer’ 과정에서는 드라이빙 테크닉 상급자 교육 방법, 안전 대책과 위험 상황 대응 방법 등 전문 트레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심화 학습이 이루어진다.

같은 장소에서 병행되는 상급 오피셜 트레이닝(Senior Official Training) 과정에서는 심사위원, 경기위원장, 레이스 디렉터 등 경기의 질을 좌우하는 핵심 업무 분야에 대한 교육 및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KARA 관계자는 “이번 국제 프로그램 유치에 따라 드라이버 트레이너 부문 8~9명, 심사위원급 오피셜 10명 등 한국인 참가 기회가 늘어나 그 동안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며, “동일 수준의 교육 효과를 거두기 위한 해외 파견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