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슈퍼레이스, 시즌 두 번째 온라인 대전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 개최… 본선 레이스 9월 2일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CJ 슈퍼레이스)’을 주최하는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가 본격적인 하반기 일정에 앞서 오는 9월 2일 시즌 두 번째 온라인 대전인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를 개최한다.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는 오는 9월 5 ~ 6일 강원도 인제군 소재 인제스피디움에서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란 부제로 진행되는 CJ 슈퍼레이스 3전 일정을 앞두고 다시금 모터스포츠 열기를 되살려 줄 전망이다.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는 프로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클래스와 심 레이싱 드라이버가 참가하는 클래스로 구분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프로 드라이버 클래스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하고 있는 국내 정상급 드라이버를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드라이버가 가세해 색다른 경쟁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PC기반의 온라인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를 활용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 없이 국제대회처럼 치를 수 있게 됐다.

국내 프로 드라이버는 지난 4월 열린 슈퍼레이스 심 레이싱을 통해 실력과 재미를 동시에 보여줬던 만큼 이번에도 유쾌하고 흥미로운 레이스가 기대된다.

시뮬레이션 레이싱을 즐기는 심 레이싱 드라이버를 위한 레이스도 열린다. 심 레이싱 드라이버들은 온라인을 통한 사전 선발전을 통과해야 2일 열리는 본선 레이스에 참가해 실력을 뽐낼 수 있다.

총 24명의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게 될 온라인 선발전은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레이싱 기어를 사용해 아세토 코르사를 플레이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전은 타임 트라이얼 방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순으로 본선 참가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참가방법, 환경설정 등 온라인 선발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부터 슈퍼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9월 2일 열리는 본선 레이스는 CJ 슈퍼레이스 슈퍼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경주차를 활용해 인제스피디움을 무대로 펼쳐질 예정이며, 오후 7시부터 슈퍼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편,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다시금 살려 줄 ‘강원 국제 심 레이싱 페스타’에 이어 9월 5일과 6일 인제스피디움에서는 CJ 슈퍼레이스 3전이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란 부제 아래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 참고 : 상기 기사에 명시된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이벤트 횟수 표기는 클래스별 라운드 횟수와 상관없이 시즌 타이틀 후원사에 따른 대회 명칭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개최 기준에 따라 표기된 것으로 해당 대회 프로모터 표기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