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CJ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 D-5 카운트다운 돌입… 오는 25일 정규리그 개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주식회사 슈퍼레이스가 주최하고 창립 90주년을 맞은 CJ대한통운이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해 진행되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e스포츠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 시리즈(CJ e슈퍼레이스)’가 정규리그 개막 5일을 앞두고 본격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에는 공식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이 플랫폼을 통해 CJ e슈퍼레이스 2020 시즌 카운타다운 행사를 진행, 정규리그에 앞서 팬들과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첫 시즌 정규리거로 선발된 김규민, 김영찬, 장준호와 샌드박스 게이밍의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4명이 참여해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대회의 진행방식과 참가 선수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e슈퍼레이스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또한, 이날 참가한 정규리거 3인은 현장에서 단 2랩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매치를 진행해 e슈퍼레이스 진행 상황을 선보였으며,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역시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며 평소 사용하던 키보드가 아닌 레이싱 기어로 이뤄지는 레이스를 체험하며 e슈퍼레이스를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 눈길을 끌었던 것은 e슈퍼레이스가 추구하는 모터스포츠의 e스포츠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였다.

첫 시즌인 올해는 개인전 형태로 진행되지만 내년부터는 1부와 2부 리그에 각각 12개 팀이 참가하는 리그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즉,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발전도 함께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섬머시즌과 원터시즌을 거치며 두 리그 간의 승강제도를 통해 참가 팀과 드라이버의 실력을 성장시켜나간다는 구상이다.

온라인 행사를 통해 설레는 첫 시즌의 시작을 공개적으로 알린 ‘CJ e슈퍼레이스’는 오는 9월 25일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정규리그 일정에 돌입한다.

3차에 걸치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30명의 정규리거는 5전 10라운드로 진행되는 레이스를 통해 첫 시즌 챔피언에 도전한다.

1000분의 1초 차이가 만들어 내는 서킷 위의 희로애락이 e스포츠를 통해 전달되는 흥미로운 첫 번째 시즌은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틱톡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