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토요타, 온라인 레이싱 대회 ‘2021 GR GT 컵 아시아 파이널’ 16일 개최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2021 GR GT 컵 아시아 파이널’이 10월 16일 개최된다.

‘GR GT 컵’은 토요타가주레이싱이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자동차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한 e-모터스포츠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를 통해 가장 빠른 GR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다.

또한, 레이싱의 즐거움을 접하기 어려운 많은 사람들에게 GR 모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실제 자동차를 주행하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토요타자동차는 e-모터스포츠 선수들의 의견을 자동차 개발에 반영하는 등 보다 나은 차 만들기를 위한 소통창구로도 활용하고 있다.

9월 한국 파이널을 통해 남정길, 이현빈, 박준형 총 3명의 선수가 한국대표로 선발됐으며, 10월 16일 한국을 포함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인도, 대만 등 총 7개국 21명의 선수가 아시아 지역 최강의 GR 드라이버를 가리기 위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의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11월 개최되는 ‘2021 GR GT 컵 글로벌 파이널’ 출전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토요타코리아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은 세계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는 물론 e-모터스포츠 분야를 통해서도 자동차 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해외 드라이버와 경쟁하게 될 이번 아시아 파이널 경기에서 한국 대표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1 GR GT 컵 아시아 파이널’ 경기는 10월 16일 오후 8시 토요타코리아의 페이스북 공식계정을 통해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