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실

[기록지] 2022 현대 N 페스티벌 1전 – 인제 스피디움 / 맑음

[고카넷] 5월 7 ~ 8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1랩=3.908km)에서는 현대자동차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2022 현대 N 페스티벌’ 개막전이 개최됐다.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 자동차를 활용해 참가 선수와 팬 모두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프로 클래스인 ‘아반떼 N 컵’이 신설되는 등 총 3개 스프린트 레이스와 3개 타임트라이얼 등 총 6개 클래스로 구성돼 운영됐다.

창설전으로 진행된 아반떼 N 컵에서는 치열한 접전 결과 Pro 부문에서는 통합전 1위를 차지한 박준성(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김영찬(DCT 레이싱)과 박준의(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포디움에 올랐다.

AM 부문에서는 통합전 7위를 차지한 안승현(JBRT 모터스포트)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한명구(MSS 볼가스)와 이경우(제이웍스×브로스)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해 포디움에 올랐다.

2019 시즌 출범해 올해로 4번째 시즌을 맞이한 벨로스터 N 컵 1라운드에서는 상위 리그인 마스터즈 레이스의 경우 현재복(MSS)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챌린지 레이스의 경우 이혁우(JBRT)가 1위를 차지했다.

아반떼 N라인 컵 1라운드에서는 총 22명이 출전해 경쟁을 펼친 끝에 이팔우(리퀴몰리 JD레이싱)가 강승영(쏠라이트 인디고 주니어)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해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기록지 다운로드 링크 : 2022 현대 N 페스티벌 – 1전 기록지

사진제공=고카넷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