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2019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 종료… 부문별 성적 우수자 6명 한국대표 선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2019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이 지난 27 ~ 28일 경북 경주 화백 컨벤션센터(HICO)에서 개최됐다.

‘아우디 트윈컵(Audi Twin Cup)’은 전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서비스 및 정비 기술 경진대회로 한국에서도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아우디 공식 딜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아우디 트윈컵은 고객 응대 역량 및 제품 지식을 겨루는 ‘서비스’ 부문과 정비 기술력을 평가하는 ‘테크놀로지’ 부문의 두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아우디 트윈컵 한국 결선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온라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20개 팀(서비스 부문 4팀, 테크놀로지 부문 16팀) 52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흔히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해 이론적·실제적 고객 응대 및 정비 기술과 실제 차량으로 진행하는 팀별 실기 테스트 및 개인별 필기 테스트를 통해 평가를 진행했다.

대회 결과 서비스 부문 최종 1위는 한서모터스 Thepark21 팀이 차지했으며, 2위는 고진 모터스 gojinHQ팀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테크놀로지 부문 최종 1위는 고진모터스 고진수원팀이 차지했으며, 2위는 위본모터스 most팀, 3위는 고진모터스 Seen팀이 차지했다.

각 부문별 상위팀에게는 수상의 영예가 주어지며, 부문별 개인 성적 우수자 3인을 선발, 총 6명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오는 7월 독일(마인츠, 비스바덴)에서 열리는 ‘아우디 트윈컵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전 세계 아우디 서비스 직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앞서 한국팀은 뛰어난 서비스 퀄리티 및 기술력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에 이어 2016년에도 서비스부문 1위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이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한 바 있다.

아우디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아우디 트윈컵은 지속적인 역량 향상에 대한 동기를 전문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에게 부여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우디 A/S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다”며, “앞으로도 아우디 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와 서비스 품질 증대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아우디코리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