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링컨, 첨단 기술 집약된 ‘신형 코세어’ 국내 출시… 판매가 5640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링컨코리아)는 19일 정교한 디자인에 정제된 파워트레인, 첨단 기술이 집약된 럭셔리 콤팩트 SUV ‘신형 코세어’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여행을 뜻하는 라틴어 커서스(Cursus)에서 이름을 따온 링컨 코세어(Corsair)는 노틸러스, 에비에이터에 이어 링컨의 럭셔리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콤팩트 SUV다.

코세어는 에비에이터 디자인의 핵심을 함축적으로 담아 곡선을 통한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S-커브로 빛과 그림자가 조화를 이루는 곡률의 차체와 빠르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깊은 지형을 만들며 코세어의 역동성을 배가시킨다.

이외에도 링컨 스타 엠블럼과 링컨의 시그니처 그릴, 후면 LED 테일램프를 적용해 링컨의 브랜드 이미지를 계승하는 패밀리룩을 완성시켰다.

실내는 산만해 보일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하고 필요한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직선형 대쉬보드, 피아노 키 시프터, 센터패시아를 적용했으며, 8인치 LCD 터치 스크린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콤팩트 SUV임에도 불구하고 2열 레그룸에 슬라이딩 시트를 적용함과 동시에 폴딩 기능을 추가, 뒷좌석을 접을 시 추가 적재공간을 확보해 주말 가족여행을 위한 짐을 넣기에 충분할 정도로 여유있는 공간을 갖췄다.

이외에도 운전자에게 개방감을 주어 더욱 편안한 실내 공간을 느낄 수 있게 넓은 전동 파노라마 비스타 루프를 적용했다.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정숙성을 최우선시한 코세어는 주로 대형 모델에 들어가는 엔진룸의 대시보드를 적용해 엔진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실내 사운드 퀄리티를 한 차원 높인다.

또한, 고차원의 청취경험을 극대화시킨 레벨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서브 우퍼를 포함 14개의 스피커가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며, 에비에이터와 같이 미국 디트로이트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업한 안전 알림음이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코세어는 콤팩트 SUV에서 경쟁력 있는 I-4 2.0 터보 GTDI 엔진을 탑재해 238마력의 최고출력과 38.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사륜 구동 시스템과 8단 셀렉트시프트 자동 변속기를 적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주행 환경에 따라 익사이트(Excite), 컨저브(Conserve), 노멀(Normal), 슬리퍼리(Slippery), 딥 컨디션(Deep Conditions) 등 5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코세어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회피 조향 보조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이 포함된 링컨의 운전자 보조기능인 링컨 코-파일럿360 플러스를 적용했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링컨의 기능인 키리스 엔트리 키패드가 탑재돼 키가 없이도 차량 문을 여닫을 수 있으며,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싱크3 보이스 컨트롤 기능을 통해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링컨 코세어는 리저브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개소세 인하분 적용 기준으로 부가세 포함 5640만원이다.

사진제공=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