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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포르쉐, 8세대 911 엔트리 라인업 ‘신형 911 카레라’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21일 8세대 911의 엔트리 라인인 카레라 2종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국내 공식 출시된 신형 911은 카레라, 카레라 4 2종이며, 쿠페와 카브리올레로 구분돼 총 4개 모델이다.

신형 911 카레라는 6기통 3.0 바이터보 차징 박서 엔진을 탑재해 이전 모델 대비 22마력 증가한 392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특히, 신형 911 카레라의 엔진, 섀시 및 브레이크는 ‘카레라 S’ 와 마찬가지로 독보적인 스포티함을 자랑한다.

또한, 새로워진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결합해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카레라의 경우 쿠페 4.2초, 카브리올레 4.4초가 소요되며, 사륜 구동 모델인 카레라 4의 경우 쿠페 4.2초, 카브리올레 4.4초가 소요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을 장착할 경우 0.2초 더 단축된다.

최고속도는 카레라의 경우 쿠페 293km/h, 카브리올레 291km/h이며, 사륜 구동 모델인 카레라 4의 경우 쿠페 291km/h, 카브리올레 289km/h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카레라 8.2km/ℓ, 카레라 4 7.9km/ℓ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카레라 213g/km, 카레라 4 220g/km이다.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쿠페

신형 911은 포르쉐 디자인 DNA를 완벽하게 반영해, 분명한 디자인과 정체성으로 강인한 모습을 드러낸다.

또한, 20인치 프런트 휠과 21인치의 리어 휠로 더욱 넓어진 휠 하우징 아치가 인상적이며, 모든 911에서 동일한 너비를 갖게 된 리어 엔드는 중앙 부분의 슬림 라인이 시각적으로 더욱 부각된다.

도어에 통합된 전동 팝 아웃 핸들은 부드러운 측면 윤곽선이 돋보이며,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 사이의 보닛은 오리지널 911 세대의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후면은 훨씬 더 넓어진 폭과 가변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매끄럽고 우아한 라이트 라인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더욱 강력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위해 신형 911 카레라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의 각기 다른 혼합 휠을 적용했으며, 각각 245/35 ZR 및 305/30 ZR 규격의 타이어를 장착했다.

또한 블랙 컬러 4 피스톤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장착된 직경 330mm의 브레이크 디스크는 앞뒤 차축에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4 쿠페 & 카브리올레
포르쉐 신형 911 카레라 4 카브리올레

신형 911은 포르쉐의 대표적인 리어엔진 스포츠카로서의 역동성을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지원 시스템, 지능형 제어 및 섀시 요소 등과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는 직선 라인이 강조된 대시보드가 특징이며, 포르쉐 고유의 중앙 타코미터는 두 개의 얇고 프레임이 없는 형태의 디스플레이로 더욱 확장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포르쉐 웻(Wet) 모드를 기본사양을 탑재해 젖은 노면에서 주행 안정성을 높였고, 10.9인치 센터 스크린 아래 위치한 5개 버튼의 컴팩트 스위치 유닛을 통해 차량 주요 기능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PCM은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 커넥트 플러스와 스웜 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내비게이션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포르쉐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911 카레라와 카레라 4의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카레라 쿠페 1억4240만원, 카레라 카브리올레 1억5900만원, 카레라 4 쿠페 1억5180만원, 카레라 4 카브리올레 1억6830만원이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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