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아우디, 고성능 중형 세단 ‘신형 S6 TDI’ 국내 출시… 판매가 1억800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아우디 코리아(사장 제프 매너링)는 26일 강력하고 우아한 고성능 중형 세단 ‘신형 S6 TDI’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아우디 S 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고 있으며, 레이싱 경험을 기반으로 독보적인 기술, 스포티함,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현하고 있다.

아우디 S 모델의 ‘S’는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의 의미로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겸비한 모델이다.

‘신형 S6 TDI’는 A6 세단의 고성능 버전으로 V6 3.0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350마력의 최고출력과 71.3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단 5.0초로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안전 최고 속도는 250km/h이며, 복합 연비는 11.4(도심 – 10.3, 고속 – 13.3)km/ℓ을 이끌어 냈다.

신형 S6 TDI는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를 이용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적용돼 고속에서는 안정성을 선사하며, 저속에서는 편안함을 선사한다.

‘신형 S6 TDI’는 전면 그릴 및 범퍼와 후면에 S6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와 앞·뒷 범퍼,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가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됐으며,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블랙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발코나 가죽의 S 스포츠 시트는 아우디의 스포티하고 선도적인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 덕분에 보다 여유로운 앞·뒷좌석 헤드룸과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엠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대시보드 상단 및 센터콘솔의 가죽 패키지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외에도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 ‘신형 S6 TDI’의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탑재되어 주행 안전성을 개선했다.

안전 및 편의성에 있어선 신형 S6 TDI는 자동차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12.3인치 스크린을 적용한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및 ‘MMI 터치 리스폰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특히, 하단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조 시스템과 편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차 외부 및 내부의 공기 퀄리티를 측정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보다 쾌적한 실내 공간을 선사하며, ‘Start/stop 시스템’, ‘무선 충전’, ‘4존 에어컨’,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아우디 코리아가 새롭게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S6 TDI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1억800만원이다.

사진제공=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