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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볼보자동차, 4년 만에 업그레이드 돼 돌아온 ‘신형 S90’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1일 4년 만에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S90’은 정교해진 디자인, 동급 최고의 차체 크기, 넓어진 실내 공간&혁신 기술, 친환경 파워트레인 등의 변화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에 더욱 최적화된 상품성을 갖췄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5m이상의 전장에서 나오는 넓은 실내 공간이다. 신형 S90의 전장은 5,090mm로 이전 모델 대비 125mm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는 120mm 늘어 압도적인 위엄과 여유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공간경험을 위해 전 트림에 어드벤스드 공기 청정기능 & 미세먼지 필터,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 휴대전화 무선충전(T8 제외) & 2열 더블 C-타입 USB 등을 도입했다.

주력 판매 트림인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오레포스 사의 크리스탈로 마감된 전자식 기어노브, 컨티뉴엄 콘 적용으로 업그레이드 된 바워스&윌킨스(B&W)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 럭셔리 암레스트, 전동식 뒷좌석 사이드 선블라인드 & 리어 선 커튼 등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안전은 옵션이 될 수 없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신형 S90’ 역시 모든 트림에 첨단 안전 패키지인 ‘인텔리 세이프’가 동일하게 탑재된다.

인텔리 세이프는 앞 차량과 간격을 유지하며 차선 중앙에 맞춰 조향을 보조하는 ‘파일럿 어시스트 II’를 비롯해 시티세이프티,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등 볼보자동차의 안전 노하우가 집약된 기술이다.

또한, 운전에 미숙한 이들의 과속으로 인한 사고를 에방할 수 있도록 주행 가능 최고 속도를 운전자가 사전에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안전 옵션인 케어 키가 국내 최초로 탑재됐다.

특히, ‘케어 키’는 신형 S90을 시작으로 2021년식 모델부터 모든 볼보자동차에 탑재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순수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최고출력 250마력의 B5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시스템 총 출력 405마력의 T8 트윈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출시된다.

특히, 볼보자동차의 환경 비전에 따라 디젤 엔진을 전면 배제하고 2가지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전면 배치했다.

새롭게 출시된 ‘신형 S90’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전 기준으로 모두 부가세 포함해 B 모멤텀 6030만원, B5 인스크립션 6690만원, T8 AWD 인스크립션 8540만원이다.

이는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실내공간 & 편의사양 등을 갖추면서도 이전 모델 대비 불과 100만원 상향된 가격으로 책정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워런티 & 메인터넌스가 제공된다.

이윤모 대표는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리더를 위해 탄생한 신형 S90은 안전과 환경에 대한 배려가 담긴 스웨디시 럭셔리의 정수”라고 소개하며, “디자인과 실내 공간 및 편의사양, 친환경 파워트레인까지 새롭게 탄생한 신형 S90을 통해 럭셔리의 진화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형 S90’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는 9월 둘째 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앞 서 브랜드 홍보대사 손흥민과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9월 1일 오전 9시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신형 S90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

‘Top of the game’를 주제로 자신의 영역에서 정점에 선 리더들의 열정을 담은 15초·30초 버전의 두 가지 영상으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기능을 그라운드 위 손흥민 ‘호흡’을 통해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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