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캐딜락, 만능형 럭셔리 세단 ‘CT5’ 국내 출시… 판매가 5428 ~ 5921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코리아는 15일 강력한 성능과 도심형 세단의 장점을 접목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럭셔리 세단 CT5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CT5는 첨단 테크놀러지 옵션과 품격 있는 스타일, 캐딜락 특유의 단단한 기본기가 결합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고급스러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드사이즈 수입차 시장에 뛰어든 만큼 유니크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기반으로 캐딜락의 세단에 대한 헤리티지를 강화해 나갈 대표적인 모델이다.

CT5의 품격은 전면부에 자신감 있게 자리 잡아 캐딜락 앰블럼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크레스트형 스포츠 메쉬 그릴’, 세련되게 다듬어진 ‘세로형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 특별하게 디자인된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램프’, 새롭게 시도된 ‘듀얼 팬 선루프’로 그 존재감을 표현한다.

특히, 측면 블랙 로커 몰딩,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핸들, 19인치 알로이 휠은 낮은 차체와 직선형 디자인에 특별함과 안정감을 더한다.

CT5에는 강화된 보안성과 응답성을 자랑하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쳐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적용돼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더욱 안전한 호환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대시보드에 돌출된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된 10”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물리 버튼의 비율을 늘린 센터페시아는 조작 직관성을 현저히 높여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차량 제어를 지원한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과 15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 빠른 공기 순환과 정화 기능을 갖춘 ‘에어 이오나이저’는 탑승자 모두에게 더욱 쾌적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CT5는 주행 자체에 대한 첨단 보조 시스템을 활용해 한층 더 안전하고 편리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탐지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우수한 시스템적 제어 능력과 센서의 민감성을 바탕으로 한층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며, 정차 시 추가적인 조작 없이 정지 상태를 유지시키는 오토 홀드가 적용돼 필요시 주행 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각도, 밝기, 원근을 조절해 약 300%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리어 카메라 미러, 주차 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4가지 모드 변경이 가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개선된 테크놀러지가 대거 적용돼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드리이빙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무선충전,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앞좌석 히팅 및 통풍, 마사지 시트,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웰컴 라이트, 핸즈 프리 트렁크 등을 탑재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CT5는 터보랙을 현저히 줄이고 낮은 RPM에서도 최대토크를 뿜어낼 수 있는 트윈 스크롤 기술을 포함해 3-스텝 슬라이딩 캠샤프트, 액티브 써멀 매니지먼트 디자인 등 세계 최초 기술을 탑재한 직렬 4기통 2.0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을 탑재, 240마력의 최고출력과 35.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특히, 강력한 성능에 어울리는 동급 최고의 10단 자동 변속기가 결합돼 한층 강력하면서 부드러운 주행 질감을 제공과 함께 효율성 향상, 최적화에 성공했다.

또한,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비롯해 브렘보 브레이크, 런플랫 타이어 등 고성능 모델과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볼 수 있던 퍼포먼스 옵션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최적화된 그립감과 조향감을 전달하는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안쪽에 장착된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는 즉각적인 변속 반응을 제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주행의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캐딜락 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CT5는 세련되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와 스포티한 스타일에 모든 옵션을 탑재한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이며, 각 트림별 국내 판매 가격은 프리엄 럭셔리 5428만원, 스포츠 5921만원이다.

사진제공=캐딜락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