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신차] 쌍용차, 세련된 스타일·편의성 갖춘 스페셜 모델 ‘코란도 R-플러스’ 출시… 판매가 2715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쌍용자동차는 7일 더욱 세련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스페셜 모델 ‘코란도 R-플러스’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코란도 R-플러스(Korando R-Plus)는 주력 모델인 코란도 C5 모델을 베이스로 강렬한 레드(R)에 블랙컬러 포인트가 엣지를 더했고, 선호도 높은 첨단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코란도 R-플러스’는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에 이어 2020년 4번째로 선보이는 스페셜 모델로 쌍용차의 스페셜 모델 라인업을 완성하는 의미를 갖는다.

‘코란도 R-플러스’ 외관은 그랜드 화이트 또는 플래티넘 그레이 두 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또한, 블랙루프 투톤 컬러 옵션이 기본 적용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 인터페이스 블레이즈 콕핏, 1열 통풍시트와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까지 최고급 편의사양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레드 아웃사이드 미러, 전면 범퍼 및 2열 도어 하단 레드포인트, 블랙컬러 패션루프랙&스포일러, 후면 블랙 스키드플레이트가 적용됐으며, 존재감을 강조하는 R-플러스 레터링과 전용 도어스팟램프가 적용됐다.

실내 인테리어에는 시트&스티어링휠, 센터암레스트, 카매트 등에 레드 스티치를 적용했다.

특히, 레드 천공가죽이 감싼 부츠타입 변속레버가 강렬한 스포티함을 대변하며, 헤드라이닝, 센터콘솔, 도어암레스트, 조작버튼에 적용된 블랙컬러와 강렬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9인치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인피니티 무드램프로 구성된 블레이즈 콕핏은 사용 편의성은 물론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여 준다.

안전·편의 사양에 있어서는 긴급제동보조(AEBS), 차선유지보조(LKAS), 앞차출발알림(FVSA), 부주의운전경보(DAA) 등 안전기술과 저속주행 및 주차 시 유용한 전방장애물감지센서가 기본 적용됐다.

사용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 인간공학디자인상(EDA)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코란도는 디럭스급 유모차를 넉넉하게 실을 수 있는 551ℓ(VDA213 기준) 적재공간, 동급 최장 앞뒤좌석 간격으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춰 자녀를 둔 가족의 패밀리카로 탁월하다.

또한, 강력한 토크와 고효율의 디젤 모델 또는 우수한 정숙성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 중 용도와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스페셜 모델 코란도 R-플러스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2715만원이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