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현대차,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언택트 펀 레이스‘ 실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함께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언택트 펀 레이스’를 실시한다.

‘2020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친환경 활동 실천 등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언택트 펀 레이스’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레이스(비대면 달리기)’ 컨셉으로 서울어린이 대공원에서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총 8일간 운영되며, 1차수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2차수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로 시간대별 50-70명의 인원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10월 19일부터 인원 마감시까지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을 이용해 별도 참가비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가 신청한 일자 및 시간에 서울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하면 롱기스트 런 앱 언택트 펀 레이스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으며,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지도에 표시된 각 지점을 통과하면서 다양한 퀴즈를 풀고 증강현실(AR) 미션들을 60분 내에 수행하면 완주할 수 있다.

코스 내 총 20개 지점을 통과할 때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이를 롱기스트 런 앱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배부처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0 롱기스트 런 ‘언택트 펀 레이스’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국민들에게 건강한 움직임의 동기 부여가 되길 원한다”며,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실시하는 만큼 자연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6년부터 이어진 롱기스트 런(전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통해 ‘아이오닉 포레스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현재 인천 청라지구 수도권 제2매립지에 친환경 숲 조성을 위한 식재 약 2만 그루가 심어졌다.

올해도 참가자들의 누적 거리에 따라 기부된 묘목으로 숲을 조성할 예정이며, 5년의 숲 조성 프로젝트인 ‘아이오닉 포레스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