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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르노삼성차, 감각적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난 ‘신형 QM6’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도미닉 시뇨라)는 6일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신형 QM6’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QM6(NEW QM6)’는 지난 2019년 6월 출시한 모델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유일 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에르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 및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런트 그릴 중심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페이스리프트를 완성했다.

신형 QM6는 퀀텀 윙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선보인다.

QM6 디자인의 핵심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메시 패턴으로 변경했다.

또한, 태풍 로고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펼쳐진 퀀텀 윙은 힘차게 비상하는 기운을 형상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뉴 아이덴티티로 이번에 처음 적용했다.

퀀텀 윙은 양쪽으로 이어진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및 차체를 부드럽게 감싼 캐릭터라인과 맞물려 ‘강렬한 아름다움’을 역동적으로 구현한다. 퀀텀 윙과 메시 패턴은,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에 새겨 넣은 ‘NEW QM6’ 로고를 더욱 빛나게 한다.

 

전 트림에 걸쳐 기본 적용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도 눈여겨볼 포인트다. 신형 QM6는 이를 통해 감각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한층 강화했다.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는 전력 소모량은 적으면서도 밝고 아름다울 뿐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지난 7월 신형 SM6에 처음 적용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이번에 신형 QM6에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르노삼성자동차만의 라이트 시그니처를 표현했다.

이 동급 유일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외관 디자인의 미적감각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명확한 시그널 전달로 안전에도 기여하는 등 전체적인 제품 완성도를 업그레이드한다.

실내의 경우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를 적용해 세련된 인테리어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한, 프레임리스 룸 미러는 산뜻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뿐 아니라, 후방 시야를 한층 넓혀줌으로써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케 해준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심카드 형태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등 편의성까지 빠뜨리지 않았다.

이외에도 12개 스피커가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감성 품질까지 더했다(GDe 옵션사양).

성능에 있어서 신형 QM6는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과 LPG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먼저,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신형 QM6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모델로 144마력의 최고출력과 20.4kg·m의최대토크를 발휘하며, 리터당 12.0km의 동급 최고 연비를 이끌어 냈다.

또한,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 및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을 적용함으로써 수준 높은 정숙성과 내구성을 두루 확보했다.

특히, 함께 적용한 듀얼 VTC(Valve Timing Control)는 저속에서의 토크 증대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 도움을 준다.

국내 유일의 LPG SUV인 신형 QM6 2.0 LPe는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LPLi(Liquid Petroleum Liquid Injection) 방식을 채택, 출력 개선은 물론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까지 해결한다.

최고출력은 140마력이며, 19.7kg·m의 최대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회전대(3,700rpm)에서 나옴으로써 실용영역에서는 GDe와 동일 수준의 체감 토크를 발휘한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9월 최종 확보한 LPG 도넛탱크(DONUT®) 고정기술 특허는 국내 유일 LPG SUV ‘신형 QM6 LPe’를 더욱 빛나게 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도넛탱크를 차체 하단 좌우의 양측 사이드빔에 브라켓으로 안정적으로 결합해 트렁크 용량 확보는 물론, 후방 충돌 시 최고 수준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있도록 고정하는 플로팅 설계를 통해 소음진동(NVH)까지 향상했다.

신형 QM6 LPe는 1회 충전 시 534km까지 주행 가능해 서울 출발 기준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충분히 주파할 수 있다.

이처럼 신형 QM6 LPG와 가솔린 엔진 모두 연비와 유지비용 측면에서 중형 SUV 최고의 경제성을 자랑한다. 출시 후 지금까지 기록한 16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이 검증된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신형 QM6는 우수한 제동 능력, 전·후륜 차체 균형감 및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뛰어난 핸들링은 고속 차선 변경 시 우수한 안정성을 보장하며, 뒷바퀴에 적용한 벤틸레이티드 타입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 과열을 방지해 안정적인 고온제동 성능을 유지하게 해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신형 QM6를 출시하면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LPe 모델에도 신규 배치했다. 이를 통해 경제성과 고급스러움을 모두 원하는 LPe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에르 트림의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는 안전성뿐만 아니라, 윈드 노이즈 저감과 자외선 차단(99%)에도 뛰어나다.

LPe 프리미에르의 인테리어에는 소프트 재질을 적극 적용해 감성 품질을 높였다. 더불어,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대시보드 하단, 글러브 박스),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포켓 인사이드 카펫(앞좌석),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 등으로 최고수준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상품성 개선 측면에서는 전 트림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및 윈도우 버튼 라이팅 기본 적용,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각도 조절, S-Link 8.7” 에어컨 오프 기능, 2.0 GD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오토 클로징 등이 추가 및 신규 적용됐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QM6’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2.0 GDe 2474만원 ~ 3324만원, 2.0 LPe 2435만원 ~ 3245만원이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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