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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폭스바겐, 혁신기술 집약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14일 최신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신형 파사트 GT’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신형 파사트 GT’는 유럽형 8세대 파사트 GT의 부분 변경 모델로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와 지능형 라이트 시스템인 ‘IQ.라이트’, 그리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3’ 등이 탑재돼 진일보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IQ. 드라이브’는 폭스바겐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통합해 부르는 새로운 브랜드 네임으로 앞으로 다가올 완전자율주행 시대로의 이정표를 제시한다.

‘신형 파사트 GT’에는 가장 진보된 기술의 ‘IQ.드라이브’가 적용돼 한층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폭스바겐 최초로 ‘신형 파사트 GT’에 탑재된 ‘트래블 어시스트’는 ‘IQ.드라이브’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운전자에게 진정한 부분자율주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출발부터 210km/h에 이르는 주행 속도 구간에서 차량의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및 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

또한 브랜드 최초로 정전식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움직이지 않고 가볍게 스티어링 휠을 잡는 것만으로도 터치를 감지해 보다 쉽고 안전하게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트래블 어시스트 주행 도중에는 약 15초 이상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지 않아도 경고 없이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파사트 GT’에는 LED 헤드·테일램프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으며,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부터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탑재되어 야간 주행 시 더 넓은 범위의 도로를 최적화된 빛으로 비춰주어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 수준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상시 상향등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굽은 도로에서 스티어링 휠의 각도에 따라 조사 범위를 변경하여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가 적용됐다.

이외에도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은 감성적인 아름다움을 배가시킨다.

‘신형 파사트 GT’는 더욱 진일보한 폭스바겐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모듈라 인포테인먼트 매트릭스 ‘MIB3’가 브랜드 최초로 탑재돼 더욱 발전한 디지털 기술의 혁신을 느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폰과 자동차 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무선 앱 커넥트’ 기능이 전 트림 기본 탑재됐다.

특히, ‘무선 앱 커넥트’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하며, 센터콘솔에서 손쉽게 스마트폰 무선 충전 또한 가능하다.

‘신형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본사에서 신규 개발한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9.2인치 디스커버 프로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적용돼 국내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안녕 폭스바겐(Hello Volkswagen)”이라는 명령어로 활성화 되어 내비게이션, 전화, 라디오 등 차량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음성 인식 차량 컨트롤 기능이 추가됨은 물론, 제스처 인식 또한 가능해져 물리적 버튼 조작 없이 손쉽게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외관은 날렵하면서도 정제된 라인이 특징으로 전면의 강인한 크롬 그릴, 이와 연결된 최첨단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밤낮으로 파사트 GT의 존재감을 드러냄은 물론 폭스바겐의 시그니쳐 디자인을 계승한다.

또한, 이전 세대 대비 전장이 10mm 더 길어졌고, 넓고 아늑한 실내 공간은 물론 기본 586 리터, 2열 폴딩 시 1152리터의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실내에서는 고급스러운 소재의 활용과 디지털화된 인포테인먼트로 완성된 폭스바겐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2세대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인 10.25인치 ‘디지털 콕핏’은 MIB3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통합되어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디지털 콕핏은 고품질의 그래픽, 높은 해상도, 개선된 밝기 및 대비와 선명한 컬러를 제공하며,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뷰 버튼을 이용해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고 운전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된 인테리어 트림과 소재, 대시보드에 각인된 파사트 로고가 폭스바겐 세단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완성한다.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부터는 국내 소비자의 선호 사양인 앞좌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가 적용됐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엠비언트 라이트 등 최고 수준의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신형 파사트 GT는 2.0 TDI 엔진에 7단 DSG가 결합된 전륜 구동 모델인 ‘2.0 TDI 프리미엄’과 ‘2.0 TDI 프레스티지’, 사륜구동의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총 3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19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2.0 TDI 엔진은 1900 ~ 33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가장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폭스바겐 TDI 엔진 특유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춰 전륜 구동 모델의 복합연비는 14.9(도심-13.4, 고속-17.4)km/ℓ이며, 사륜구동 모델의 복합연비는 14.0(도심-12.5, 고속-16.3)km/ℓ이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형 파사트 GT’의 국내 잠정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0% 기준으로 프리미엄 4490만원, 프레스티지 4990만원, 프레스티지 4모션 5390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최종 판매 가격은 2021년 1월로 예정된 고객 인도 시점에 다시 안내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폭스바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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